▲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가 17일 노동자 표심 다지기에 나섰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한국노총 전국노동자대회에 참석해 “여기 플래카드에 적혀 있는 노동기본권 보장, 비정규직 차별 철폐, 최저임금 인상 등은 우리나라가 행복한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선결과제”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공공부문부터 상시적인 업무에 대해선 2015년까지 정규직으로 전환하도록 하겠다”며 “비정규직에 대한 차별이 기업에 손해가 되도록 만들어서 비정규직 차별을 확실하게 근절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OECD 국가 가운데 가장 근로시간이 긴 근로관행을 개혁해 근로시간을 단축하고 그 자리에 새로운 일자리가 늘어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저임금과 관련해선 “물가상승률과 경제성장률을 합한 숫자 이상을 인상하도록 원칙을 정하고 노동계의 목소리를 충분히 수용해 합리적인 최저임금 인상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최근 복수노조 교섭창구 단일화제도가 도입되면서 소수 노조의 교섭권 제한 문제가 쟁점이 되고 있고, 근로시간 면제제도의 보완문제도 쟁점이 되고 있다”며 노동계 현안 문제는 한국노총과 긴밀히 협의해서 해결해 나가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대통령이 된다면 정기적으로 노사 대표자들을 직접 만나서 비정규직 문제를 포함해서 노동현안에 대해 듣고 같이 논의하는 자리를 만들겠다. 필요하다면 대통령 직속으로 관련 협의회를 두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