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의 신준식 박사가 8일(한국시간)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국제정골의학 컨퍼런스(Osteopathic Medical Conference and Exposition; OMED)에 참가해 자생고유의 척추치료법인 동작침법과 골관절치료물질인 신바로메틴을 주제로 한 한의학 강의를 진행했다.

세계정골의학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국제정골의학 컨퍼런스는 전 세계 정골의학전문가들이 모이는 컨벤션으로 매년 가을에 열리며 3만여 명의 정골의학 전문의들과 관련자들이 참관했다.

OMED 컨퍼런스는 정골의학 전문의들이 상호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최신정보를 교환하며 환자들에게 좀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열린다. 행사가 열리는 도시에서는 건강관련 행사가 함께 병행돼 지역사회에 관련 의료시설이나 프로그램을 알리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이번 신준식 박사의 강연은 미국정골의학협회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미국정골의학회의 크로스비 사무총장은 “골관절질환에 다양한 효과가 있는 자생의 추나약물과 통증억제효과가 빠른 동작침법 등 한방의 비수술 디스크 치료 효과가 뛰어나, 한방치료법을 도입하고자 한다”며 신준식 박사를 초청한 이유를 말했다.

국제정골의학 컨퍼런스에 국내 한의사로서는 최초로 초청강연을 하게 된 신 박사는 동작침법의 실제치료사례를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치료방법과 치료기간, 치료효과 등을 설명했다.

또한 그 동안 연구해온 자생의 동작침법과 양방진통제와의 급성통증억제효과 비교연구를 발표했다. 연구결과에서 동작침법은 진통제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통증억제효과를 보였다. 또한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는 AOA(미국정골의학협회)이사회의 특별 미팅을 갖고 미국에서 자생의 치료법을 전파할 방법을 모색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