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재성 기자] 기아자동차는 9월부터 계약에 돌입한 ‘K3’의 누적 계약대수가 5일(금) 마감 기준으로 11,097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계약대수 1만 대는 올해 총 판매목표인 1만 9천 대의 50%를 뛰어넘는 수치로, 첫 달 성공적인 계약 실적을 토대로 올해 판매목표를 초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아차는 관측하고 있다.

9월 판매 또한 18일 공식 출고를 시작한 이래 9일(영업일 기준)만에 3,616대가 판매돼 준중형 차급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이 같은 ‘K3’의 인기는 ▲세련되고 역동적인 스타일 ▲뛰어난 성능과 연비 ▲텔레매틱스 서비스 UVO(유보), 운전석 메모리 시스템 등 동급 최초로 적용된 최첨단 편의사양 등 ‘K3’만의 차별화 된 상품성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뛰어난 스타일, 우수한 상품성 등 기존 준중형과 차별화 된 새로운 가치를 표방한 ‘K3’에 소비자들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준중형 시장에 ‘K3’가 불러온 신선한 돌풍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난 9월 17일 출시된 ‘K3’는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에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을 결합, 젊은 감성과 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스마트 카 라이프(Smart Car Life)’를 선사할 차세대 준중형 세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