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오전 보광휘닉스파크 본사에서 SK플래닛과 보광휘닉스파크가 스마트한 리조트 환경 조성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가졌다.SK플래닛 OC추진센터 김영철 센터장(왼쪽)과 보광그룹 리조트총괄 김성준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SK플래닛)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SK플래닛과 보광휘닉스파크가 11일 스마트폰을 이용한 리조트 내 위치정보 서비스 및 편의시설 이용권 결제 등을 골자로 한 전략적 제휴식을 하고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

이번 제휴를 통해 향후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와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 T맵 기반 위치정보 서비스, NFC(근거리무선통신)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커머스 등 고객들이 스마트폰 하나로 편리하게 리조트 내 각종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구체적인 제휴 내용은 ▲‘T맵’, ‘T맵플레이스’ 내 ‘휘닉스파크’ 메뉴를 신설해 부대시설 정보 및 주변 맛집, 관광지정보 제공 ▲‘T맵 대중교통’ 통해 셔틀버스 운행 정보 제공 등이다. 또한 11번가, 페이핀(Paypin), NFC 결제 등 SK플래닛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기술 및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이용고객은 스마트폰으로 셔틀버스와 리조트 내 각종 시설에 부착된 NFC태그(Tag)만 인식시키면 11번가 내에서 서비스 이용권을 구매하거나 ‘페이핀(PayPin)’으로 간편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리조트 입구에 대형 LED 조형물을 통해 T맵 교통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