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역대 카드 중 최단기간 기록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IBK기업은행의 ‘참! 좋은 친구카드’가 출시 4개월 만에 50만 좌를 돌파했다.

IBK기업은행은 영화와 주유소 등 다양한 할인과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담은 ‘참! 좋은 친구카드’가 이와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이 카드는 영화 8000원, 커피·외식 가맹점 20%, 전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해주고 전자금융수수료와 타 은행 ATM 출금수수료를 면제하는 등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6월 출시 두 달 만에 20만 좌를 돌파, 다시 두 달 만에 50만 좌를 넘어서 기업은행 역대 카드 중 최단 기간을 기록했다.

특히 카드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30대 고객이 전체 카드 수의 56%를 차지하는 등 젊은 층에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신규 고객도 65%로 집계됐다.

이를 기념해 기업은행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이 카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체크카드로 사용해도 영화 4000원 할인 및 금융수수료 면제 등 신용카드 못지않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인기 비결 중 하나”라며 “이 추세라면 올해 안에 100만 좌 달성은 무난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