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론 당사자들 "사실무근" 반박

(서울=연합뉴스) 민주통합당은 2일 검찰의 민주당 공천헌금 의혹 수사와 관련해 박지원 원내대표에 이어 친노(친노무현) 인사들마저 수사선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지자 검찰의 기획수사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그러나 검찰이 라디오21 전 대표 양경숙씨가 공천희망자들로부터 받은 돈 중 일부를 친노 인사 6명에게 송금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진데다 구체적 실명까지 비공식적으로 거론되자 당쪽으로 불똥이 튀지 않을까 긴장 속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표정도 읽힌다.

대선후보 경선이 한창인 민주당은 가뜩이나 흥행부진으로 고민하는 상황에서 검찰발(發) 악재가 터지자 대선국면에서 명백한 `야당 탄압'이라고 강력히 경고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검찰 수사가 새누리당 현영희 의원 공천장사와 관련한 이른바 균형맞추기 성격이고,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재뿌리기 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일부 의원 연루설에 대해서도 의심의 눈초리를 거둘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혐의가 있다면 명명백백 진상을 규명하고 관련자들을 처벌하면 될 일이지 무책임하게 혐의사실을 언론에 흘리는 행태가 반복되고 있다"며 "명백한 야당탄압으로 국민의 분노 대상이 될 것"이라고 성토했다.

검찰 주변에서 거명되는 6명의 친노 인사들 역시 대부분 양씨와 부적절한 금전거래가 없었다고 주장하면서 검찰이 무분별한 의혹을 살포하는 것을 중단하고 구체적인 혐의를 제시할 것을 촉구했다.

양씨가 1억4천만원을 송금한 것으로 알려진 노혜경 전 노사모 대표는 양씨로부터 불법자금을 수수한 적이 없으며, 검찰이 소환할 경우 충분히 해명하겠다는 입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노씨는 라디오21의 기획위원을 맡으며 일부 프로그램도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검찰이 금전거래를 파악한 것으로 알려진 3명의 현역의원도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A의원은 "양씨와는 전혀 알지 못하는 사이인데 어떻게 그런 얘기가 나올 수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고, B의원은 "명쾌하게 해명될 수 있는 사안인데 검찰이 언론플레이를 하며 의혹만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