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동대문구청에서 열린 이미지 메이킹 교육에 참가한 직원이 강사의 강의에 따라 메이크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동대문구)
구, 30일 구청에서 직원대상으로 이미지 메이킹 교육 실시
메이크업 헤어연출 등 외적이미지 업그레이드로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 기대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공무원들의 외적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해 직원들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행정서비스의 품질도 향상시킨다는 취지 아래 30일 오전 9시부터 구청 내 사내아카데미에서 새로운 형태의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진행했다.

성별에 맞게 진행한 이번 교육은 여성 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서 실제 자신의 메이크업 도구를 가져와 실습할 기회를 제공하고, 남성 직원들에게는 정장 입는 법과 자신에게 맞는 헤어 연출법 등 맞춤형으로 이뤄졌다.

남성임에도 불구하고 여성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신청한 교육진흥과 강전근 주무관은 “지금까지 없었던 교육이라 흥미로워 신청하게 되었다”며 “요즘에는 남자들도 가꾸지 않으면 도태되는 사회인만큼 남자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 교육 말고도 여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메이크업에 관한 교육을 들어보고 아내에게도 알려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외적이미지 변화는 내면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 만큼 외적 이미지 변신으로 세련되고 단정한 공직자 이미지를 연출하게 되면 고객인 구민들에게 보다나은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