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세종시 출범 이후 첫 축제로 ‘제10회 조치원 복숭아 축제’가 11~12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열렸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100년 전통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조치원 복숭아를 맛보기 위해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과 시민이 몰려들었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조치원 복숭아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복숭아 품평회장’에서는 70 농가가 정성들여 재배한 복숭아가 출품돼 화려한 자태와 향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또 ‘조치원 복숭아 특별 판매장’에선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복숭아를 15~16개 들이 4.5㎏ 한 상자를 2만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날 오전부터 밤까지 복숭아 수확 체험, 전국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세종시소방본부 훈련 체험, 복숭아 막걸리‧와인‧쥬스‧잼‧고추장‧인절미 등 무료시식 외에도 전통활‧도자기‧복숭아 한과‧복숭아 향초와 비누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으며 전국에서 몰려온 관광객과 시민이 함께 참여했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특히 먹거리 장터엔 복숭아 묵밥, 인삼‧미꾸라지 튀김, 해물 파전, 도토리묵 무침, 열무냉면, 콩국수, 족발, 돼지껍데기, 순대 등 다양한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유한식 세종시장은 축제 기간 모든 행사에 참여하고 시 관계자들, 시민과 함께 체험장에서 식사를 하며 대화를 나눴다. 또 유 시장은 체험 부스를 하나하나 다 둘러보며 봉사하는 시민에게 직접 점심을 사주면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특히 냉커피 등을 서비스하며 자원봉사 모금을 하는 여성단체협의회 부스에서는 유 시장이 먼저 모금에 참여한 후 지나가는 지인들을 모두 불러 함께 모금을 유도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흐믓한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