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전달 하루전 현영희-현기환 문자 메시지 확인

(부산=연합뉴스) 새누리당 현영희 의원의 공천헌금 제공혐의를 수사중인 부산지검은 10일 돈의 출처와 종착지를 규명하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현 의원이 중간 기착지인 조기문 전 새누리당 부산시당 홍보위원장에게 공천청탁과 함께 3억원을 전달한 증거를 상당 부분 확보했기 때문이다.

검찰은 이 돈의 출처와 함께 불법자금의 정확한 규모를 파악하기 위해 현 의원을 중심으로 전방위 계좌추적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현 의원의 남편인 임수복 강림CSP 회장이 운영하는 ㈜강림, ㈜강림CSP, ㈜바이콤, ㈜강림자연농원, 강림문화재단 등 5개 법인과 강림CSP 재무담당 이모 상무의 금융거래 내역을 집중 점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이 상무의 계좌에서 뭉칫돈을 찾은 뒤 소환조사 등을 통해 이 돈의 성격과 흐름 등을 확인하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검찰은 강림CSP 직원 다수의 명의로 친박(친박근혜계) 의원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는 의혹도 제기돼 직원들도 줄소환해 조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또 조씨가 받은 돈의 전부 또는 일부가 새누리당 현기환 전 의원에게 공천대가로 건너갔는지 확인하기 위해 휴대전화 통화내역 조회, 위치추적과 함께 계좌추적 작업을 진행중이다.

이 과정에서 현 의원과 현 전 의원이 공천이전에 수차례 통화하고, 돈을 전달하기 하루 전인 지난 3월14일에는 현 의원이 현 전 의원에게 문자 메시지도 보냈다는 기록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와 함께 이 사건 제보자인 현 의원의 전 비서 정동근씨가 조씨에게 돈을 전달할 때 조씨의 휴대전화기에서 봤다는 '현기환/알았습니다'라는 문자의 존재여부를 파악하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검찰은 이 문자가 사실이라면 조씨가 차명 휴대전화(일명 대포폰)를 이용했다는 의미여서 제3의 전달자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빠르면 다음 주초 현 전 의원을 소환해 현 의원과의 통화내용, 공천헌금이 오간 3월15일 조씨와의 통화내용과 함께 현 의원으로부터 공천대가로 3억원을 받았는지 추궁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