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2시 중구, 중국 청소년·학부모 등 600여명 참석
무용, 재즈댄스, 전통음악, 비보이 등 공연

[천지일보=지유림 기자] 한·중 수교 20년을 맞아 서울의 중심 중구에서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가 열린다.

서울시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중구구민회관 대강당에서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과 중국의 청소년들이 무용, 재즈댄스, 전통음악, B-boy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펼쳐 양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한국관광공사, 북경애락화하문화예술원과 공동 주최하며, 중구의 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 명과 중국 청소년 공연팀과 학생, 학부모 500여 명 등 600여 명이 참석한다.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개회식에서 최창식 구청장과 중국 북경애락화하문화 예술원장이 환영사 및 답사를 한다.

이어 샤오랑화 예술단, 광동성 진치오우 무용교육기관, 하북성 홍우씨에 무용학교, 하남성 중원유전 이선생 예술교육기관, 남경 성더푸 예술교육기관 등 12개팀이 나와 중국 단체 무용과 가무, 재즈댄스, 라틴탠스 등을 선보인다.

장원중, 리라아트고 등 중구의 청소년 단체 4개팀도 중국 청소년들에게 한국 청소년들의 멋진 춤 실력을 보여준다.

세계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비보이팀 ‘진조 크루’가 초대 손님으로 나와 한국 비보이의 화려한 춤 솜씨를 뽐낸다.

그리고 중구에 사는 중년여성 20명으로 구성된 ‘춤추는 꽃중년’팀이 그동안 배운 댄스 실력을 선보이며, 평범한 여성들이 춤을 통해 예술가로 변신한 모습을 한ㆍ중 청소년들에게 감동 있게 전해준다.

이에 앞서 오전9시부터 3시간 동안 중국 청소년 16개 팀이 자체 공연을 펼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