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한국MS, HTML5 웹앱 개발 활성화 위해 ‘맞손’
KT-한국MS, HTML5 웹앱 개발 활성화 위해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ML5기반 웹앱 유망개발사(자) 발굴‧개발지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KT(회장 이석채)가 HTML5기반 ‘웹애플리케이션(웹앱)’ 활성화를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본격 지원에 나선다.

이번 MOU 체결로 KT와 마이크로소프트는 HTML5 기반 웹앱 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유망개발사(자) 발굴 및 개발지원 ▲1인창업 활성화 및 우수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SW 지원 및 교육 등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KT는 이번 협력을 통해 HTML5기반의 고품질 웹앱 개발을 활성화하고 개발된 웹앱을 K-Apps(한국 통합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및 해외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최근 전 세계 이동통신사업자 연합인 GSMA에 편입돼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WAC(Wholesale App community, 글로벌 통합 앱스토어)’ 사업에 긍정적 신호탄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국내 중소기업에도 앞으로 다가올 HTML5기반 생태계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기업으로 도약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안태효 본부장은 “세계 최고 SW 그룹인 MS와 함께 차세대 웹표준인 HTML5기반 앱에 대한 국내 중소기업 지원협력을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HTML5기반 산업이 국내에 조기 정착 및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및 플랫폼사업 총괄 송규철 본부장은 “대한민국의 대표 IT기업 KT와 함께 HTML5 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우수한 기술력과 다양한 소프트웨어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HTML5를 사용하여 윈도우8 앱을 개발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