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계획적 살인에 무게 보강수사

(제주=연합뉴스) 제주 올레길 여성 탐방객 살해사건의 피의자 강모(46ㆍ구속)씨가 피해 여성을 뒤따라가 범행했다고 애초 진술했던 내용을 번복했다.

강씨는 '소변을 보는 사이 피해 여성이 다가와서 자신을 성추행범으로 오해, 휴대전화로 찍고 112에 신고하겠다고 하자 실랑이 끝에 살해했다'고 주장했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제주동부경찰서는 피의자 강씨가 범행 당일 올레 1코스 두산봉 중간지점의 운동기구가 있는 벤치에서 누워 있다가 피해 여성을 뒤따라갔다고 진술을 바꿨다고 26일 밝혔다.

이후 강씨는 두산봉 정상 부근에서 피해 여성이 쉬는 사이 앞질러 가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그러나 강씨가 피해 여성을 앞질러 가 기다렸다 현금을 뺏거나 성범죄를 저지르려고 하지는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씨가 또 피해 여성의 옷에 자신의 땀이 묻어 있어 증거인멸을 위해 옷을 벗겨 버렸다고 진술을 바꿨다고 경찰은 밝혔다. 강씨는 숨진 피해 여성을 매장하려고 끌고 가는 도중이 옷이 벗겨졌다고 진술했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우발적 살인이 아닌, 계획적인 살인에 무게를 두고 보강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강씨를 상대로 이동 경로와 피해 여성을 살해한 장소 등을 중심으로 현장검증을 벌이며, 정확한 범행 동기를 추궁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