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지유림 기자] 손해보험사들이 잦은 호우에 대비해 서울 상습 침수지역을 나눠 맡아 ‘공동견인 체제’를 시도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손보사 보상 담당 임원들과 회의를 열어 여름철 태풍과 집중 호우 등 풍수해에 대비한 위기대응계획으로 ‘공동견인 체제’를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계획에 따라 금감원은 상습 침수지역인 도림천, 광화문, 신월동 등 서울시가 관리하는 침수 취약지역과 대치역, 강남역, 사당역 등 차량이 많이 몰리고 지대가 낮은 지역을 대상으로 풍수해가 닥쳤을 때 각 지역에 손보사 견인차량을 집중적으로 투입할 방침이다.

또 상습 침수지역에서 물이 불어난 깊이를 측정해 1단계(10cm), 2단계(20cm), 3단계(35cm 이상) 등으로 계약자에게 침수 위험을 알리는 ‘도로침수 인지시스템’도 도입된다.

금감원은 손보사들의 위기대응계획에 견인차량·인력·정비소 확보방안과 24시간 보상팀 운영 계획 등을 담도록 했다.

손보사들은 각자 계약을 맺은 차량만 챙기는 게 아니라 나눠 담당하는 지역에서 팀을 짜 다른 보험사와 계약한 차량이라도 위험하다 싶으면 일단 안전지대로 옮긴다.

이에 금감원은 차를 옮길 곳으로 주변 학교 운동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서울시교육청과 협의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7~8월 국지성 집중 호우 탓에 900억 원이 넘는 사상 최악의 침수피해가 난 데 이어 기상청은 올해도 집중 호우가 잦을 것으로 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