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김희중 청와대 제1부속실장이 사의를 표명했다.

그동안 임석 솔로몬저축은행 회장으로부터 억대의 금품을 수수했다는 일부 언론보도 내용을 부인해온 김희중 청와대 제1부속실장이 13일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의를 밝혔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2시 30분께 김 부속실장이 장석명 청와대 공직기강팀장에게 전화를 걸어 “보도된 내용처럼 금품수수를 하지는 않았지만 이 건으로 내 이름이 거론된 데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한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특히 김 부속실장은 이날 자신의 사의 표명을 하금열 대통령실장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에게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변인은 “김 부속실장은 청와대에 들어오지 않았다”며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 우리가 확인해줄 수 있는 게 없으며 도의적으로 사의를 표명한 이상 우리는 더 조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검찰은 김 부속실장이 임석 회장에게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내사를 해왔으나 이를 뒷받침할만한 단서를 찾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관계자는 “김 부속실장이 임 회장과 친분이 있어 파봤지만 지금까지는 확인된 바가 없다”며 “저축은행 수사를 진행하는 동안에는 계속해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부속실장은 지난 1997년 당시 신한국당 국회의원이던 이 대통령의 비서관으로 연을 맺은 이후 15년간 핵심 참모이자 개인 비서로 곁을 지켜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