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백설이 본격적인 매실철을 맞아 지난 7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이보은 요리연구가와 함께 ‘백설이 제안하는 건강한 매실청 담그기 정통비법’을 선보였다. 6월 30일까지 백설설탕과 프락토올리고당을 동시 구매한 영수증을 사진으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금 10돈 상당의 ‘황금매실’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6월 한달간 백설설탕과 프락토 올리고당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금 10돈 가량의 ‘황금매실’ 및 고급식기, 에스프레소 머신 등 푸짐한 경품 증정 이벤트

[천지일보=지유림 기자] CJ제일제당 백설은 6월, 본격적인 매실철을 맞아 오는 6월 30일까지 백설설탕과 프락토올리고당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 10돈의 황금매실과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건강한 매실청 담고, 황금매실의 행운까지’ 이벤트는 백설 설탕과 프락토올리고당을 동시에 구매한 영수증을 휴대폰으로 찍어 보내면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금 10돈 상당의 ‘황금매실’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2등 2명에게 명품 식기세트를, 3등 10명에게 고급 에스프레소머신, 4등 100명에게 백설 건강한 단맛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휴대폰 문자 #66300번으로 구매 영수증을 전송하면 된다.

또한 매일 10명씩 퀴즈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백설 건강한 단맛 세트’를 바로 바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초보자들도 성공적으로 매실청을 담을 수 있도록 7가지 정통 비법을 공개해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설설탕이 제안하는 7가지 매실청 담그기 정통 비법은 매실, 설탕, 프락토올리고당의 비율 10:10:1를 비롯해 7가지 단계로 나누어 상세히 설명, 누구나 손쉽게 건강한 매실청을 담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비법은 매장 내 비치된 레시피 카드를 참조하면 된다.

CJ제일제당 백설 스위트너 조강민 팀장은 “푸른 보약으로 널리 알려진 매실은 6월부터 본격적으로 출하되므로, 이번 기회에 백설이 제안하는 건강한 매실청 담기 7가지 정통 비법으로 손쉽게 매실청도 담고 황금매실 이벤트도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식이섬유가 33%함유돼 소화에 도움이 되며 칼로리가 설탕, 물엿보다 낮아 건강에도 좋다. 매실청을 담글 때 프락토올리고당을 추천한 비율로 넣으면 매실청의 발효기간을 단축시킨다.

또한 매실청 발효가 끝난 후에도 매실이 탱탱한 과육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매실 장아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