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원 전원 합의 탕평인사..현역의원 전진배치"

(서울=연합뉴스) 민주통합당은 12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윤호중 사무총장과 이용섭 정책위의장을 유임시키는 내용을 담은 당직인선안을 의결했다.

인선안에 따르면 민주당은 또 신임 전략홍보본부장에 오영식 의원, 민주정책연구원장에는 변재일 의원, 민주정책연구원 상근 부위원장에 홍종학 의원, 전략기획원장에 윤후덕 의원을 임명했다.

또 홍보미디어위원장에는 유은혜 의원, 인터넷소통위원장에는 정청래 의원, 교육연수위원장에 신극정 전 경기도정무부지사, 직능위원장에 이상직 의원, 법률위원장에 박범계 의원, 대외협력위원장에 도종환 의원을 기용했다.

대변인에는 박용진 대변인 이외에 정성호 김현 의원을 추가로 임명해 트로이카 체제로 전환했다.

앞서 민주당은 이날 오전 대선후보경선준비기획단장에 추미애 최고위원을, 대표비서실장에 김태년 의원을 임명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지명직 최고위원의 경우 추가 논의를 거쳐서 발표하기로 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최고위원이 전원 참석해서 만장일치로 인선이 완료됐다"며 "최고위원이 전원합의했다는 점에서 탕평인사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에 대한 고른 배려가 있었고 능력도 고려했다"며 "박용진 대변인과 신극정 위원장을 제외한 전원을 현역 의원으로 기용한 것은 대선을 앞둔 총력 전진배치"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