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아이돌 그룹 인기도 및 뮤비 투표 1위는? (이미지출처: 한국스마트주소원)

한글스마트주소원, 男아이돌그룹 첫 한글주소 부여 콘테스트
빅뱅,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등 14개 그룹 후보 올라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여자 아이돌그룹 소녀시대, 카라, 원더걸즈가 국내 처음으로 인터넷 한글스마트주소를 부여받은 가운데, 이번에는 남자 아이돌그룹의 한글스마트주소 첫 등록은 누가 될지 주목되고 있다.

한글스마트주소원(원장 한영석, http://한글스마트.주소원)은 “오는 8일까지 첫 한글스마트 주소를 부여받게 될 남자 그룹을 선정하는 콘테스트를 시작하겠다”고 1일 밝혔다.

한글스마트주소원 이벤트는 앞으로 일주일간 팬들이 직접 이벤트 페이지에 참여해 자신이 좋아하는 그룹에 투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투표 순위는 인기순위 투표수와 인기 뮤직비디오 투표수를 합산해 나온 결과로 정해진다.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1~3위에 선정된 남성 아이돌그룹과 소속 팬클럽은 세계 최초로 “아이돌그룹.홈”(남성 아이돌그룹 홈페이지연결), “아이돌그룹.팬”(남성 아이돌그룹 팬클럽 연결)의 한글스마트주소를 부여받는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기존의 단순한 클릭으로 이루어진 투표방식과 다르게 팬들이 직접 주소창에 그룹 뮤직비디오의 제목을 한글스마트주소 형태로 입력해서 누적된 횟수를 순위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한글스마트주소 형태는 ‘http://곡명뮤비.음악’과 같이 한글스마트주소 형태로 입력하면(하루당 1개 IP 어드레스 참여 가능) 유튜브 뮤직비디오로 자동 연결된다.

정확한 참가 방법은 오는 8일까지 인터넷 주소창에 ‘http://이벤트.홈’을 치거나, ‘http://한글스마트.주소원’을 입력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 알림마당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한편, 한글스마트주소원은 지난달 3~11일까지 여자 아이돌그룹 10개 팀 후보를 대상으로 인기그룹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소녀시대 1위, 카라 2위, 원더걸스 3위로 선정돼 각각의 그룹에 ‘소녀시대.홈’ ‘카라.홈’ ‘원더걸스.홈’의 주소를 부여했다.

◆ 한글스마트주소란?
한글스마트주소는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자국어 인터넷주소의 하나이며 웹사이트 및 콘텐츠, 일반 사물에 부여되는 ‘한글.한글’의 구조를 가진 한글주소다.

기존의 한글주소는 ‘한글.한국’의 구조로 되어있어 점(.) 앞 부분에만 의미 있는 단어를 쓸 수 있지만, 한글스마트주소는 ‘소녀시대.팬’, ‘빅뱅.팬’과 같이 점(.) 뒷부분에도 의미 있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웹페이지로의 이동이 가능한 인터넷 주소 체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