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자유선진당 이인제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이회창 전 대표의 탈당에 대해 "오랫동안 깊은 고뇌 끝에 내린 결론이라 믿고 그 분의 뜻을 그대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이인제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전 대표는 당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나라의 큰 지도자로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비대위원장은 "이 전 총재가 나라를 위해 좋은 일을 할 때 우리 당은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며 "언제라도 당을 위해 많은 가르침 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전날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키고 공동체적 가치를 추구한다는 긍지와 신념으로 당을 일궈왔다"며 "그러기에 우리 당이 `자유선진당'으로 있는 동안, 즉 개명을 하게 될 전당대회 이전에 당을 떠나기로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두고 당 안팎에서는 이 전 대표가 이 비대위원장의 `이회창 지우기'에 반발해 당을 떠난다는 관측이 나왔다.

한편 국민생각 출신 전직 의원과 당직자 32명은 선진당에 입당했다.

주요 인사는 이신범 이원복 전 의원과 박광무 전 사무부총장, 강승규 손은진 이공환 부대변인 등이다.

이 비대위원장은 "우리 당은 양대 정당인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에 절망하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제 3정치세력의 중심이 되고자 한다"며 "이 분들의 합류는 큰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민생각 출신 인사들은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 "극한대결의 파행정치를 바로잡겠다는 뜻으로 참여했던 `국민생각'은 해산됐으나 `자유선진당'과의 정치적 통합을 통해 대안정치세력 총결집의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