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길상 객원기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자승스님, 이하 조계종복지재단)은 18일 오전 11시 조계종복지재단 6층 프로그램실에서 3천만 원 상당의 후원품 전달식을 가진다.

칫솔을 후원하는 (주)신기트레이딩코리아는 치아용품 및 건강용품을 수입하는 회사로 120년 전통의 세계적 칫솔 전문 브랜드인 스위스 트리사의 제품을 독점 수입해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의 치아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사회복지시설에 칫솔을 후원하고 있다.

(주)신기트레이딩코리아 정태환 대표이사는 “우리나라는 아직 구강질환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이 미흡한 편입니다. 특히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들은 구강관리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더욱 많다”라며 “이번 칫솔 나눔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고, 밝고 건강한 미소를 갖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고 동참 의사를 밝혔다.

조계종복지재단은 “부처님의 가피가 충만한 5월을 맞이해 우리 주변의 소외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지금,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러한 나눔의 실천이 지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기업과 불자들의 적극적 관심과 동참이 필요하다”라며 나눔 확산에 동참을 촉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계종복지재단 상임이사 종선스님과 (주)신기트레이딩코리아 정태환 대표, 곽채학 홍보이사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1만여 개의 칫솔은 몽골과 라오스 지역의 소외계층 및 국내 난치병 가정과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