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스타 · 영어야구 · 청학동 예절 · 해병대 캠프 등 다채

[천지일보=이희선 시민기자] 입학사정관제가 고입, 대입에 있어 중요한 평가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위해 이색캠프를 찾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런던올림픽의 열기 속에서 영어공부에 몰입하는 프로그램이 있는가 하면, 전문 코치로부터 야구, 골프 등을 지도 받으며 영어를 배우는 스포츠캠프, 진로탐색이나 인성교육을 목적으로 한 국내 청학동 예절, 해병대 캠프 등도 있다. 다양한 여름방학 이색 캠프를 소개한다.

<해외 캠프>
◆2012 런던올림픽 현장 속으로 ‘2012 영국 사립학교 여름캠프’

스포츠를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올 여름 런던올림픽의 열기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기회인 ‘2012 영국 사립학교 여름캠프’로 떠나보자.

영국 어학연수 및 유학 전문 브랜드 런던유학닷컴(대표 서동성)은 여름방학을 맞아 3주간 영국명문사립학교 로얄러쉘학교에서 열리는 글로벌 캠프를 마련했다.

캠프를 통해 러시아, 터키, 독일 등 외국학생들과 24시간 함께 지내며 영어공부는 물론 기숙사생활, 체험활동을 같이 할 수 있어 영어를 배우고 활용하는 기회를 늘릴 수 있고, 런던올림픽과 맞물려 진행되어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현장에서 즐기고 응원할 수 있다.

초등5학년에서 고등1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2일(일)부터 8월 12일(일)까지 진행되며, 상세내용은 런던유학닷컴 홈페이지(www.londonuhak.com)와 전화 문의(02-562-1278)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세계 명문대에서 키우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젝트 ‘미국 슈퍼스타 캠프’

초 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주)아발론교육(대표 김대용, www.avalon.co.kr)은 글로벌 리더의 필수 소양인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영어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미국 슈퍼스타 캠프’를 실시한다.

인문학과 이공학 분야에서 세계최고 대학인 하버드와 MIT 캠퍼스로 떠나는 ‘미국 슈퍼스타 캠프’는 초등 4학년에서 중등 3학년으로 대상으로 하며, 7월 19일(목)부터 8월 7일(화)까지 진행된다.

하버드대학교에서 진행되는 ‘리더십캠프@하버드’는 하버드 석·박사의 강의 및 재학생의 멘토링을 통해 진정한 리더십의 의미를 깨닫고, 다양한 체험 수업을 통해 나의 현재와 미래 모습을 그려보며 자기발전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사이언스캠프@MIT’는 MIT 석·박사의 지도 및 재학생의 멘토링 하에 기초과학 및 응용과학을 다양한 실험과 체험학습으로 배우면서 ‘MIT 진학의 꿈’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KAIST 석·박사들이 인솔자로서 나서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을 지도할 계획이며, 미 주정부 아웃도어 캠프(Outdoor Camp)에서 명문사학에 재학중인 미국친구들과 24시간 팀워크 및 야외활동을 수행하며 함께 공부하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발론유학 홈페이지(www.avalonglobe.com) 또는 문의전화(1577-5008)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 체험과 영어공부를 동시에 ‘영어야구 캠프’, ‘Summer Golf Camp’

운동부족에 처한 아이라면 건강도 증진시키고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스포츠캠프는 어떨까?

‘영어야구 캠프’는 7월 23일(월)부터 8월 12일(일)까지 10~16세 유소년을 대상으로 총 3주간 진행되는 캠프로 수준 높은 실내 외 야구 경기장에서 전 현직 메이저리그 선수 출신 강사로부터 미국 학생들과 함께 초보자에서 상급자까지 수준 별 야구 교습을 받을 수 있고, 여름방학을 맞이한 주변 대학에서 ESL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다.

또한, 7월 20일(금)부터 8월 3일(금)까지 2주과정, 17일(금)까지 4주과정 총 2회로 구성되어 7세부터 15세까지 학생과 일반참가자를 대상으로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열리는 ‘2012년 KENprep Summer Golf Camp’도 있다. 해외유명 스포츠캠프를 위한 준비코스로 프로선수 및 현직 코치진으로 구성된 강사로부터 골프도 배우고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 최근 각광 받고 있다.

캠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bleworldwide.com)와 (kenyuhak.tistory.com) 통해 각각 확인 가능하다. 

◆명문대 및 항공/우주 체험 ‘아이비리그+나사 캠프’

인류의 기원, 광물, 공룡 등 자연사나 우주인, 우주비행 등에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아이비리그+나사 캠프’를 추천할만하다.

7박 8일 아이비리그 탐방을 통해, 하버드, 예일, MIT 대학을 방문하여 재학생들을 만나 입학과정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신의 미래 설계를 위한 조언을 듣는다. 반면, 이어지는 3박 4일의 나사 우주 센터 캠프에서는 우주인 훈련과정을 체험하고, 우주 발사 과정과 임무 체험, 다양한 우주센터 액티비티 등을 경험 가능하다. 또한, 자연사 박물관과 항공 우주 박물관을 방문해 다양한 자연사와 항공 및 우주역사를 각각 공부한다.

오는 7월 28일(토)부터 8월 9일(목)까지 초등2학년부터 고등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프린스유학 캠프 홈페이지(www.princeuha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캠프> 
◆제26회 해병대 슈퍼 리더십 여름방학 캠프

극기훈련 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는 여름방학 일정인 7월 15일부터 '제26회 해병대 수퍼 리더십 방학캠프' 를 4차수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시설인 '안면도 해양유스호스텔' 에서 4박5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입소하면 얼룩무늬 군본으로 갈아입고 휴대전화와 개인 사품은 훈련원에 보관해야 한다.

청소년의 행동 기본을 가르치는 제식훈련과 자신의 체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PT체조,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유격훈련의 세줄타기와 번지저프 형태의 13M 레펠 훈련도 들어있다. 이어 백사장 해수욕장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해병대캠프의 꽃이라 불리는 고무보트를 이용한 해상훈련은 청소년들의 화이팅을 외치기 위한 백미이다.

또한 15KM의 안면도 해안 둘레길 탐사는 학교와 학원에서 막혔던 심신을 먼 바다에 뿜어 내기에 충분하다. 캠프를 종료하기 전 해안 환경봉사도 들어있어 환경부 허가 단체에서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특히 이번 캠프는 텐트와 등산장비를 지급해 야전 훈련 형태로 진행되는 이동형 교육으로 차별화 하였다. 이 단체는 2003년부터 캠프 개설 후 4만2천여명의 청소년이 수련회와 방학캠프를 수료했다.

한편 해병대캠프와 별개로 '2012 해양 리더십 캠프'를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우수교육생에게는 각 단체의 상장이 수여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참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amptank.com) 또는 전화(1644-0242)로 가능하다.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 인식 ‘울릉도+독도 그린(자연체험)캠프’

아이들에게 독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천연기념물 등을 관람하는 자연생태 교육을 시키고 싶다면 울릉도/독도 일주 대장정 ‘그린캠프’가 있다.

울릉도 개척사 기념비, 남서리고분, 통구미 향나무 천연기념물 등의 문화체험은 물론 독도 박물관, 전망대, 동굴탐사, 어업전진기지 견학 등의 교육활동을 할 수 있고, 유적지 환경정화 및 해양/체험어장 보호활동 등 다양한 정서함양 활동도 가능한 다목적 캠프이다.

초등3학년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5일(수)부터 29일(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 청소년 그린캠프 봉사단 홈페이지(www.greencamp.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예절교육과 전통문화 체험 ‘청학동 인성 예절 캠프’

다소 이기적인 현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 예절을 교육하는 ‘청학동 인성 예절 캠프’는 어떨까?

경남 하동의 지리산 청학동 고목당서당에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 인성 예절 한문 캠프로 사자소학, 추구, 명심보감, 사서삼경, 서예 등의 한문 교육과 고정강의를 통한 인성교육, 각종 예절 교육 등을 제공한다. 또한, 투호, 윷놀이, 장기, 바둑, 널뛰기, 공기놀이 등의 전통놀이와 천연염색, 대나무 앞배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준비되어 있다.

청학동 인성 예절 캠프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1주, 2주, 3주, 4주 총 4개 과정별로 다양하게 입소 날짜가 구성되어 있어 기간 및 시기 선택이 용이하다.

캠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캠프나라 홈페이지(www.campnara.net)나 전화(02-485-6994)를 통해 가능하다.

◆진로 멘토링 캠프 ‘청소년 진로진학컨설팅 캠프’와 ‘KGMC’

교과부의 초/중/고 진로교육 강화에 발맞춰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나침반이 되어주는 진로 멘토링 캠프도 인기가 많다.

‘청소년 진로진학컨설팅 캠프’는 오는 1차는 7월 22일(일)부터 27일(금)까지, 2차는 7월 29일(일)부터 8월 3일(금)까지 초등5학년부터 중등3학년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열리는 캠프로 진로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의 중요성, 자아이해를 통한 나의 흥미와 적성 찾기, 유형별 진로탐색, 진로 준비 방법과 진학지도 등을 소규모 그룹으로 교육한다.

또한, 오는 8월 15일(수)까지 총 15기로 카이스트 석학과 대덕연구단지 연구원들이 멘토로 나서 과학과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는 카이스트 진로 멘토링 캠프인 ‘KGMC(KAIST Guidance Mentoring Camp)’도 있다. 일반과학, 문명과 첨단기술, 수리과학, 우주와 물리 등 기수별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진로탐색멘토링, 토론, 견학 등이 마련되어 있어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성스쿨 홈페이지(www.insungschool.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학습 중심의 글로벌캠프 ‘SAT 글로벌 캠프’와 ‘2012 Summer GLPS’

해외대학 진학을 희망하거나 글로벌리더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학습 위주의 캠프도 있다.

먼저, 외대부속용인외고는 오는 7월 20일(금)부터 8월 12(일)까지 용인외고와 한국외대 글로벌 캠퍼스에서 국제학교 8학년~11학년, 중2~고2까지 미국대학 진학 희망자들을 위한 ‘SAT 글로벌 캠프’를 개최한다.

용인외고 국제반 선생님과 미국 명문대에 진학한 졸업생들이 멘토가 되어 SAT I (Writing, Critical Reading, Math), SAT II (World History, Math II C등), PE (Lacrosse, Pilates, Yoga 등), Special Lecture(SAT 과목별 공부전략, 멘토들의 미국대학생활 따라잡기), College Counseling (Application Essay) 등을 공부하는 것은 물론 유명인사 및 졸업생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해 오는 7월 22일(일)부터 8월 18일(토)까지 초등5학년부터 중등2학년까지를 대상으로 민족사관고등학교에서 열리는 ‘2012 Summer GLPS(Global Leadership Program for Students)’도 있다.

글로벌 리더로서의 품성함양, 영어토론능력 향상, 자기주도학습관 체득을 목표로 리더십 프로그램과 영어 프로그램이 함께 이루어진다. 캠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용인외고캠프 홈페이지(www.hafscamp.com)와 민족사관고등학교 홈페이지(www.minjok.hs.kr)에서 각각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