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순휘(한국국방문화혁신포럼 대표)
‘민혁당사건’을 기억하는 국민들이 얼마나 될까하는 생각이 앞서지만 이 사건을 재론해야 할 것 같다. ‘민혁당’은 ‘민족민주혁명당’의 약칭으로 당명부터 종북세력임을 감지할 수 있다. ‘민혁당사건’과 관련 1998년 12월 18일 전남 여수 앞바다에서 북한 반잠수정 한 척을 우리 해군이 격침했다. 이때 수거한 유류품을 국가정보원이 수사한 결과 ‘민족민주혁명당(민혁당)’의 실체가 드러나 수뇌부 대부분이 검거됐다. 이 잠수정에는 민혁당 관련 인사들과 만난 북한간첩이 타고 있었으며, 그가 기록한 문건들이 민혁당의 존재와 조직을 파악하는 데 결정적 단서가 되었다.

‘민혁당’은 1992년 만들어졌으며 서울대 법대생 김영환 씨가 초대위원장을 지냈다. 김 씨는 이른바 ‘강철서신’을 통해 학생운동권에 ‘김일성 주체사상’을 퍼뜨린 자칭 통일지상주의자로서, 1991년 비밀리에 방북해 김일성을 직접 만난 적도 있는 김일성추종자다. 하지만 방북 기간에 북한의 독재체제를 목격하고, 300만 동포가 굶어 죽는 기아사태를 보고 생각이 바뀌어 1997년 민혁당을 해체하고 전향(轉向)을 선언했다.

제19대 총선에서 김 씨의 전향에 반발한 세력들이 비밀리에 민혁당 재건활동을 해 오다 민노당에 침투해서 당권을 장악하고 통합진보당을 만들어 출마했으며 당내 부정투표로 대거 비례국회의원에 당선 되었다. 이번에 ‘통합진보당’에서 적나라하게 들어난 비례대표선출 부정비리사건은 바로 민혁당 해체 후 조직재건을 위해 암약하던 잔당파들의 국회 진출작전의 최종물이다.

민혁당의 실체는 북한 지령에 움직이는 종북지하당으로 이들은 1999년 실체가 드러나 수뇌부가 체포되면서 와해되었으나 체포되지 않은 잔존세력들이 조직을 재건해 점조직 형태로 유지해 오다 ‘민주노동당’을 거쳐 현재 통합진보당 당권까지 장악하는 작전에 성공한 것이다. 따라서 민혁당에 본적(本籍)을 둔 핵심분자들은 국회의원 비례대표를 두고 당내 당원투표의 취약점을 이용,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공산당식의 부정비리를 저지른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지역구 경선에 나서면 소위 ‘신상털기’로 시작되는 반국민적 정서를 이겨낼 수 없다는 것을 알기에 국민적 관심을 피해나갈 수 있는 비례대표로 국회진출을 노린 합법적인 통일전선전술을 실시한 것이다. 우선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2번 이석기 당선자는 민혁당 창당에 참여해 경기남부위원회 위원장을 지내다가 민혁당 간첩사건으로 체포영장이 발부되자 3년간 도망 다니다가, 체포돼 2003년 서울고등법원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던 자로서 서울고법 판결 후 5개월 만인 그해 8월 노무현 정권의 특별사면으로 가석방된 종북인물이다.

이석기에 대한 판결문에 따르면 그는 김일성 주체사상을 신봉하며 혁명을 통한 국가 변란을 목표로 삼아 북한의 활동에 동조했으며, 한국외국어대 용인분교 후배들을 민혁당에 가입시켜 활동하도록 했던 명백한 반국가 친북종김주의자이다.

그리고 서울 관악을에 출마한 이상규 당선자도 1992년 민혁당 창당 당시 참여해 ‘수도남부지역사업부’를 이끌었던 인물이다. 총선에서 야권단일 후보로 울산 북구에 출마한 김창현 후보는 1999년 울산 동구청장 재직 당시 드러난 반국가단체인 민혁당 산하 ‘영남위원회 사건’으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영남위원회 사건으로 징역 7년을 선고받았던 박경순은 현재 통진당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진보정책연구원 부원장을 맡고 있고, 공동 선거대책본부장을 맡은 이의엽 전략기획위원장 민혁당 사건으로 2000년 검거돼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번 19대 총선에선 이런 자들이 버젓이 정당정치의 허점을 이용하여 대한민국 의회정치를 마비시키기 위해 양두구육(羊頭狗肉)의 위장전술로 힘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미 통합진보당은 철두철미한 소위 연합전선전술이라는 공산당전술을 통해서 민혁당 잔존세력에 점령이 된 상태라는 것이 백일하(白日下)에 드러났다.

과거 민혁당 종북세력들은 2001∼2003년에 걸쳐 치밀하게 민노당을 접수했고, 이를 발판으로 통합진보당도 장악했다. 2006년 민노당 핵심 당직자가 당원 명부를 북한에 넘긴 ‘일심회’ 간첩 사건이 발생하면서 민노당 내 이념갈등이 깊어졌다. 2008년 당내 종북 세력척결을 주장한 심상정, 노회찬 등이 당을 떠나면서 민노당은 소위 ‘종북파’가 주도했다. 민혁당세력들은 총선을 앞두고 야권통합을 명분으로 통합진보당 결성을 주도해 결국 당권을 장악했고 공동대표 이정희를 앞세운 여인계로 국민의 경계심을 해체시키고, 복지라는 국민적 여론에 기회주의적 편승하면서 기대이상의 득표라는 반사이득(反射利益)을 챙긴 것이다. 무려 10.3%라는 표심이 간 것은 심각한 현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물론 이들에게 지역구 당선 6석에, 비례의석 7석을 포함하여 13석을 내준 것은 소위 야권후보단일화라는 야합의 성과인데 통민당의 당리당략(黨利黨略)이 한 몫을 했다.

당권파와 비당권파 간에 어떤 결론이 나오던지 이제 국회에서 13명의 통합진보당 의원들이 사사건건 시비를 걸고, 국정을 농간(弄奸)할 것이 뻔하다. ‘공중부양’ 강기갑이라는 한 명이 저지른 행패에 제18대 국회가 국정마비되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특히 국회 국방위원회 및 외교통상위원회나 정보위원회에 들어와서 국가외교비밀을 다루고, 국방안보문제를 다루면서 얼마나 방해공작을 할 것인지를 온 국민이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아야 한다. 이것이 안보적 재해석(再解釋)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