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천지일보가 아름다운인터넷세상(아인세) 만들기 온라인 캠페인에 동참한다.

‘아인세’는 한국인터넷진흥원원이 주관하고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는 대국민 캠페인으로 건전하고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만들어졌다.

주최 측은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 정착과 건강한 인터넷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지속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인터넷에서 지켜야 할 사이버 질서를 보편화하고 인터넷을 더욱 아름답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인세 캠페인에 많은 사이트 및 누리꾼들의 적극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 아인세 캠페인이 참가하는 사이트에는 ▲아인세 캠페인 현황실에 로고 노출 ▲리플렛 제작 및 공동 배포 ▲웹포스터 제작에 공동 배너 노출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바른 댓글 문화 장려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아인세 캠페인은 ‘아인세 댓글 스티커 장려운동(소셜 댓글 라이브리(LiveRe) 플랫폼에 ‘아인세 스티커(가칭)’를 연동하는 방식)’ ‘선플 작성 운동(‘아인세 스티커’를 체크해 선플을 작성한 경우 댓글 리스트에 스티커 노출)’ ‘SNS상 네티즌 캠페인 참여 유도(작성된 선플은 트위터, 페이스 북, 미투데이 등의 SNS로 전송돼 네티즌들의 캠페인 참여를 유도함)’ 등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30일 오후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라이브리가 설치돼 있는 사이트들 중 NGO, 언론사, 기업 사회공헌 사이트 등 참가 희망 사이트에 노출된다.

꿈과 희망이 있는 아름다운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해 누리꾼들과 관련 사이트들의 적극 참여를 권장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