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국민무시 발상" 김문수측 "독재적 발상"

(서울=연합뉴스) 새누리당이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룰'을 놓고 본격적인 다툼에 들어갔다.

정몽준 이재오 김문수 등 비박(非朴ㆍ비박근혜)계 잠룡 3인방의 완전국민경선제(오픈프라이머리) 요구에 대해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반대의 뜻을 분명히 밝히자 비박 주자 측이 일제히 공세의 포문을 여는 등 양측간 신경전이 고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강원도 평창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방문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경기의 룰(rule)을 보고 선수가 거기에 맞춰 경기하는 것이지, 매번 선수에게 룰을 맞춰서 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말했다.

완전국민경선제를 수용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 것이다. 현행 당헌ㆍ당규에는 `2:3:3:2'(대의원:책임당원:일반국민:여론조사)의 비율로 경선 선거인단을 구성해 대선 후보를 뽑도록 규정돼 있다.

이에 대해 정몽준 전 대표는 트위터에 글을 올려 "대통령 후보 경선을 오픈프라이머리로 하자는 취지는 명백해서 설명이 필요 없다고 생각했는데..."라면서 "변화를 두려워하고 국민을 무시하는 발상 아닌가요"라며 박 전 대표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그는 또 "`선수가 룰에 맞춰야 한다'고 하는데 정치인은 시대변화에 맞춰야 한다"면서 "국민의 참여를 거부하면서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나요"라고 반문했다.

김문수 지사의 측근인 차명진 의원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금 새누리당은 사실상 박근혜 위원장 1인 지배 정당으로, 이 상태에서의 경선은 하나마나 한 상황"이라면서 "친박 내에서 추대론까지 나오는 상황에서 경선 룰을 고칠 수 없다는 주장은 독재적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구조상 대선후보가 이미 확정된 것으로 봐야 한다', `이회창 총재를 합의추대하겠다는 것 아니냐'는 등 박 위원장이 지난 2002년 대선후보 경선 제도의 모순점을 비판하면서 했던 말을 일일이 거론하면서 "`제왕적 총재는 제왕적 대통령으로 갈 수밖에 없다'는 박 위원장의 2002년 말씀을 도대체 어떻게 이해해야 하겠느냐"고 꼬집었다.

친박(친박근혜) 핵심 인사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치적 유불리를 따져 경선 룰을 고치자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면서 "완전국민경선제 요구는 박 위원장을 흠집내고 흔들려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