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퇴임을 앞둔 조현오 경찰청장이 지난 20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노무현 차명계좌 발언과 관련해 “유족이 소를 취하해 주지 않는다면 할 얘기는 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밝혀 파문이 일고 있다.

민주통합당과 노무현재단은 “조현오 경찰청장이 또 노무현 전 대통령과 유족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정말 분통이 터지고 기가 막힐 따름이다. 더 이상의 말이 필요 없다”며 “전혀 개전의 정이 없는 조 청장은 패륜적 망언에 대한 죗값을 엄중하게 치러야 한다. 구속수사가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조 청장은 서울청장이던 지난 2010년 3월 기동대 특강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차명계좌가 발견돼 자살했다”고 언급해 같은 해 8월 유족으로부터 사자(死者) 명예훼손죄로 고발당했다.

트위터에는 조 청장의 발언에 대한 비난이 다수를 차지하면서도 진위를 밝혀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트위터리안 ‘you********’는 “‘유족이 소 취하 안 하면 노 대통령 차명계좌 관련 발언을 얘기할 것이란 것’은 노골적 협박이다”며 “증거 못 내놓으면 내가 가만두지 않을 것”이라고 비난의 날을 세웠다.

‘bulk*****’는 “이런 조~! 유가족에 대한 협박이군. 조현오는 제대로 손을 봐줘야 한다”며 “조 청장은 경찰청장 승진이 아니라 형사처분을 받아야 했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반면 아이디 ‘bsm*****’는 “조현오 경찰청장이 밝힐 것은 인사 청탁 국회의원 10명의 명단은 물론 노무현 비자금 내역”이라고 주장했다. ‘Choi*****’는 “참 다들 어렵게 산다. 그런 사실이 있으면 깨끗이 밝히면 되고, 없으면 없다고 말하면 될 것을…. 시민을 상대로, 국가운영을 담보로 숨바꼭질!”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