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음과 관련해 방송사고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옥탑방 왕세자 방송 장면 (SBS 방송 캡쳐)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옥탑방 왕세자’ 제작진이 배우 정유미의 발음과 관련된 방송사고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옥탑방 왕세자’(옥탑방)에서 홍세나 역을 맡은 정유미가 등장인물의 이름을 잘못 말해 제잔진이 발음 실수 논란에 대한 진화에 나선 것이다.

극중 세나는 용태무(이태성)의 아버지인 용돈만(안석환)에게 “회장님께서 제가 2년 동안 용태용 본부장님을 만나왔다는 사실을 아신다면 그것도 좀 문제가 될 것 같다”고 협박하는 장면이 방송됐다.

문제는 세나의 현재 연인은 용태용(박유천)이 아니라 용태무(이태성)라는 사실이다. 방송이 나간 뒤 시청자들은 배우가 상대역 이름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는 실수를 저질렀다며 질타했다.

이에 제작진은 “정유미 씨가 용태무라고 발음한 게 맞다”며 “촬영 때도 제대로 발음했고 인터넷에 화제가 되고 있어 몇 번이고 다시 검토해봤지만 제대로 발음 한 것”이라고 논란을 일축했다.

이어 논란에 대한 후속조치로 “문제가 된 부분을 재더빙해 재방송과 VOD서비스 때에는 더 정확히 내보내겠다”고 덧붙였다.

옥탑방 방송사고에 대해 네티즌들은 “아무리 들어도 용태용으로 들린다” “어떻게 상대역 이름을 헷갈릴 수 있냐” “용태용, 용태무 너무 비슷해 헷갈릴 것 같다”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