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당진 기지시리에서 열린 ‘제4회 전국 줄다리기대회’에서 남자부 우승을 차지한 대전‘천하제일’팀이 결승전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청=김지현 기자] 제4회 기지시줄다리기배 전국 줄다리기대회가 14일 당진시내 기지시리에서 열렸다.

이 대회의 개막식에는 이철환 당진시장과 박기영 전국줄다리기대회장, 김경안 전국줄다리기연합회장, 권오동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위원장, 구자동 기지시줄다리기 보존회장, 윤수일 당진시의회의장, 당진시줄다리기 연합회 이재원 고문 등이 참석했다. 이 대회에는 관계자, 선수단, 심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정철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개막식은 김경안 회장의 대회사와 이철환 당진시장의 환영사, 윤수일 의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이번 줄다리기대회에는 전국 남자부 14팀과 여자부 11팀 외에 일본, 타이완, 몽골 등 3개국 초청팀도 함께 참여했다.

이 대회에 남자부로는 서울시줄다리기연합회, 그린안산(안산), 천하통일(천안), 천하제일(대전), 빛고을(광주), 영웅지존(서울), 대전한빛(대전), 백마대군(서울), 전주대(전주), 하남줌클럽(하남), 원주연합회, 인천연합회, 시흥연합회, 당진시연합회가 출전했다. 또 여자부에는 영웅지존, 하남줌클럽, 원주연합회, 빛고을, 인천연합회, 천하제일, 그린안산, 시흥연합회, 대전한빛, 백마대군, 천하통일 팀이 있다.

이 가운데 남자부 우승으로 천하제일, 준우승에 영웅지존, 공동3위는 대전한빛과 그린안산이 차지했으며 여자부는 우승에 영웅지존, 준우승 그린안산, 공동3위로 대전한빛과 천하제일이 영예를 안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