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연합뉴스) 전남 순천의 세 모자 살인사건 용의자가 사건발생 보름 만에 경찰에 검거됐다.

순천경찰서는 9일 오전 0시30분께 부산 해운대의 한 찜질방에서 은신 중이던 용의자 설모(41)씨를 살인 등의 혐의로 체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설씨는 지난달 26일 오후 10시께 내연녀인 김모(41)씨와 김씨의 큰아들(21)과 작은아들(8) 등 세 모자를 살해하고 집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당시 불이 난 빌라에서 숨진 채 발견된 세 모자의 시신에 흉기에 찔린 흔적이 발견됨에 따라 내연남인 설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추적해왔다.

경찰은 김씨와 동거하던 설씨가 둘 사이가 금전적 갈등 등으로 악화되자 이들을 살해하고 도주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또 피해자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에 범행을 계획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설씨가 휴대전화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추적에 어려움을 겪어왔으며 지난달 30일 공개수사로 전환했다.

경찰은 공개수사 후 설씨와 비슷한 용의자가 부산 해운대 일대에 있다는 첩보와 남의 휴대전화를 이용, 지인에게 전화를 건 사실을 확인하고 이날 새벽 찜질방에서 은신해 있던 설씨를 검거했다.

설씨가 현재 김씨 등 세 모자 살인 혐의에 대해 부인하고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설씨에 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