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유권자연맹은 지난 5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평과 정의를 실현할 일꾼을 뽑을 것을 호소했다. 가운데가 상임대표 김규호 목사. (사진제공: 기독교유권자연맹)

교계, 총선서 현명한 선택 강조

[천지일보=손선국 기자] 총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교계는 기독유권자들의 선거 참여 독려와 아울러 신중한 선택을 강조했다.

기독교사회책임, 선민네트워크, 북한정의연대 등 19개 단체와 교회들로 구성된 기독교유권자연맹(상임대표 김규호 목사)은 지난 5일 기자회견을 열고 성경에 입각해 공평과 정의를 실현할 일꾼을 선출할 것을 호소했다.

김규호 목사는 이날 “고향 출신 또는 같은 학교 출신, 같은 교회에 출석한다고 무조건 찍어서는 안 된다”며 “기독유권자들은 하나님께 기도하며 이 땅위에 정의를 실현시킬 수 있는 하나님의 뜻을 품은 정치인에게 투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정치인으로서 자질이 부족하거나 반기독교적인 후보에게 표를 줘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선 ▲폭력 국회의원 ▲북한인권법 제정 반대 ▲학생인권조례 추진 및 사학의 자율성 훼손 등을 이끌고 있는 정치인들을 꼽았다.

기독교계는 그동안 탈북자들과 북한 내 기독교인을 위한 인권법 제정, 종립(사립) 학교 자율성을 보장하는 정책 등에 대해선 찬성하는 반면 학교교육에 해악을 끼친다는 이유로 학생인권조례는 반대해왔다. 이 같은 정책들에 대한 공약의 현실성 여부가 이번 총선에서 기독유권자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진보적 개신교 연합단체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회장 김종훈)도 지난 2일 ‘선거를 맞는 그리스도인들께 드리는 제언’을 통해 선거 참여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NCCK는 “이 세상에 하나님의 뜻을 세우고자 부름 받은 그리스도인이라면 이번 선거에 보다 많이 참여하여 진정한 대의민주주의를 만들어가야 한다”면서 “선거 참여는 그리스도인의 책임”이라고 역설했다.

지지를 권하는 정책으로는 ▲경제정의와 사회복지 ▲평화 지향 ▲남북통일 ▲창조질서 보전 ▲사람을 키우는 교육 ▲공평한 종교정책 등을 들었다. 특히 종교정책에 대해선 “정치인 개인의 종교는 자유지만 종교에 대한 정책은 편향 없이 공평해야 한다”면서 “(이유는) 정치인은 모든 종교인의 정치인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날 한국교회언론회(대표 김승동 목사) 또한 ‘4.11총선과 기독인의 선택’이라는 논평을 내고 기독유권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촉구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