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객' 발언ㆍ논문표절 소재

(서울=연합뉴스) 민주통합당은 28일 새누리당 손수조(부산 사상), 문대성(부산 사하갑) 후보 때리기에 당력을 집중했다.

당 상임고문인 문재인 후보의 대항마인 손 후보에 대해서는 선거법 위반 논란과 3천만원 선거비용 발언 말바꾸기에 대한 비판을 '자객'으로 표현한 것을 성토했다.

최인호 후보와 격돌하는 문대성 후보에 대해서는 논물 표절 의혹을 소재로 사실상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손 후보는 약속 위반을 지적하는 목소리를 '복병과 자객'에 비유했다"며 "국민의 지적과 언론의 비판을 겸허하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정치인이 어떻게 국민의 선택을 받겠다고 나설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잘못된 미국산 쇠고기 수입 결정에 반대하는 국민의 촛불집와 관련해 자금줄 뒷조사를 명령하던 이명박 대통령의 인식과 똑같아 놀랍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대성 후보에 대해 "박사학위 논문이 표절을 넘어서 복사 수준이라는 비판과 평가가 있다"며 "새누리당과 문 후보의 책임있는 태도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문제가 된 것은 2007년 8월 국민대 대학원에서 발간된 "12주간 PNF 운동이 태권도 선수들의 유연성 및 등속성 각근력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이다. 같은 해 2월 명지대 대학원에서 발행된 논문을 상당 부분 인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진중권 교수는 트위터에 "이게 표절이 아니라고 주장하느니, 차라리 문대성이 문대성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게 더 설득력 있을 듯"이라는 글까지 올렸다.

박 대변인은 "오죽하면 네티즌이 자체 검증위를 구성하고 진 교수가 학자적 양심을 걸고 표절임을 선언했겠느냐"며 "새누리당과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더이상 침묵하지 말고 책임있는 입장 표명을 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국민과 언론의 비판을 복병과 자객으로 표현하는 손수조 후보나, 민주당의 정당한 자질검증을 정치공작으로 치부하는 문대성 후보 모두 국민의 비판을 군홧발로 짓밟던 이명박 정권 태도와 같아서 매우 실망스럽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