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박형준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20일 부산 수영의 경선 방식이 변경된 것과 관련, “저를 처음부터 정치적으로 배제하려고 하는 부산의 일부 친박 의원들의 음모가 있었다”고 밝혔다.

박 전 수석은 이날 오전 SBS라디오 ‘서두원의 시사초점’에 출연해 “아무런 변경 사유가 없고 국민에게 공천권을 준다고 해서 이뤄지는 국민경선을 막바지에 바꾼 것은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박 전 수석은 부산 수영에 새누리당 공천을 희망했다 여론조사 경선 방식에 반발해 경선에 참여하지 않아 자동 탈락한 상태다.

수영에 공천이 확정된 유재중 후보의 성추문 의혹 논란에 대해선 “당이 도덕성 검증을 보다 철저히 했어야 한다”며 “도덕성을 제1기준으로 하겠다. 또 작은 성희롱도 용납지 않겠다. 이런 기준을 내세웠는데 무색하게 만들었다”고 질타했다.

또 유 후보가 박 의원에 의해 성추문 논란이 조작됐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무슨 선거에 당선되려고 시나리오를 조작하고 기획을 하겠는가. 그거 자체가 허위사실 공포기 때문에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박 전 수석은 무소속 출마 가능성에 대한 진행자의 질문에 대해 “지금은 그런 방향의 생각을 갖고 있다”며 답했다.

박 전 수석은 부산 지역에서 ‘무소속 연대’가 가능한 상황이냐는 물음에 “선거 과정에서의 어떤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며 “해운대 기장을(하태경 열린북한방송 대표) 같은 경우에는 아무런 연고가 없는 분을 돌려막기로 공천을 해 지역에서 반발이 크기 때문에 그 반발을 등에 업고 무소속 출마가 많이 이뤄질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4월 총선 부산지역 선거 판세와 관련, “공천이 공정하게 이루어지면 무소속 난립을 막을 수 있지만 아쉽게도 공천이 공정치 않게 이뤄져 결국 무소속 난립을 통해 부산 선거가 어려워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