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전여옥 의원이 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본인의 지역구인 영등포갑이 전략지역 선정된 것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전여옥 새누리당 의원은 5일 본인의 지역구인 영등포갑의 전략지역 선정과 관련, “참으로 유감스럽고 안타깝게도 이것이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의 그릇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전략공천지역으로 영등포갑을 정했다는 것의 의미는 다 아실 것”이라며 “자갈밭이 아마 전략공천지역으로 정해진 것은 전무후무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 의원은 “할 말을 제가 했다는 것에 대해 대단한 일이 아니라 당연한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아무런 후회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제가 컷오프에 해당된 것도 아니고 신문과 방송 보도 그대로 현역 경쟁력도 뛰어나다고 나왔고 여론조사도 좋았다”며 “그런데 왜 전략공천 지역인가. 정치적 속내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전 의원은 향후 행보에 대해 “절대 무소속으로 나가지 않겠다. 새누리당의 많은 분들이 안심하게 절대 무소속으로 나가지 않겠다”며 “구질구질하게 정치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내가 우편향이어서 공직후보추천위원회에서 반대한 분이 있다고 들었다. 우파 정당 한나라당에 들어왔고 우파의 가치와 보수의 가치에 충실했던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편향이라 공천 안했으면 한나라는 좌편향이냐”고 반문했다.

전 의원은 “만약에 공천에 목을 매어서 할 말 못하고 해야 될 말을 못했다면 지금 매우 괴롭고 고통스러웠을 것”이라며 “제가 해야 될 말을 했기 때문에 지금 저는 매우 편안하고 담담하다”고 소회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