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교·불교·천주교 각각 대책위 구성

[천지일보=손선국 기자] 4월 총선과 12월 대선을 앞두고 종교계가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종단의 가치관을 담고 있는 정책들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 대선 때 불교계는 종단의 가치관을 담은 정책들을 발표해 일부 반영됐지만 개신교는 그러지 못했다면서 이번엔 반드시 관철시키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개신교계는 한국기독교공공정책대책위원회(대책위, 상임공동대표 이용규 목사‧전용태 장로)를 발족하고 회의를 통해 총선과 대선에 반영시킬 10개 정책을 발표했다.

선정된 10개 정책은 ▲음란물추방 등 도덕성회복운동 ▲특정종교에 대한 편향지원 반대 ▲공직자의 선거자유보장 및 종교존중 ▲북한 내 종교자유증진 ▲역사·과학교과서 개정 ▲사립학교 종교교육 보장 ▲종교단체 자율성보장 및 지원 ▲기독교역사문화박물관 설립 ▲해외선교사에 대한 문화교류 차원의 지원 ▲노인복지증진 및 저출산·폭력·자살 예방 등이다.

상임공동대표 이용규 목사는 최근 열린 대책위모임에서 “한국교회는 타종단과 달리 과거 대선 후보들에게 기독교관련 정책을 전달하지 못했다”면서 “앞으로는 총선과 대선에 나오는 후보들에게 기독교관련 정책을 적극 소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책위에는 공공정책포럼 대표 박명수 교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김운태 목사, 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 장헌일 장로,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이광원 회장 등 각계각층 인사가 참여하고 있다.

불교계도 선거철을 맞아 불교계 여론형성을 위한 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실천불교전국승가회(상임대표 퇴휴스님)는 지난달 16일 열린 제16차 정기총회에서 현 정권에 대한 여론을 모으고 생명평화사상에 입각한 정책과 공약을 개발해 제안할 것을 결의했다.

대책위는 총선 및 대선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부적격 후보자에 대해선 낙선운동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천주교도 정책을 내놨다. 한국천주교 주교회의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이용훈 주교) 사형제도폐지소위원회(사폐위)는 4월 총선에서 사형제도 폐지를 실현시킬 수 있는 후보자를 선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사폐위는 총선 때 사형제도 폐지의 당위성을 알리기로 했다. 아울러 신자들이 천주교 가치관에 따라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후보자 정보 제공과 함께 다양한 교육의 장도 마련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