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오전 10시 천안 소재 독립기념관겨레의 큰 마당에서 거행된 독립기념관 제93주년 3.1절 기념식이후 참석자들이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성무용 천안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유병기 충남도의회 의장, 김능진 독립기념관장이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독립기념관 제93주년 3.1절 기념식이 1일 오전 10시 천안 소재 독립기념관 겨레의 큰 마당에서 거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능진 독립기념관장과 안희정 충남도지사, 윤석경 광복회 대전ㆍ충남지회장을 비롯해 조동빈(88) 애국지사, 이일남(87) 애국지사, 시민,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충남도와 독립기념관은 3․1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국민과 함께 이어받고자 다양한 문화 및 전시행사를 마련했다.

기념식은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1절 관련 동영상 시청이 있은 후 윤석경 광복회 대전ㆍ충남지회장이 독립선언서를 낭독으로 진행됐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기념사에서 “93주년 3.1절을 맞아 일제강점기의 시련과 설움을 기억하며 위기를 극복한 선열들의 3.1운동 정신을 다시 되살리자”면서 “그 3.1운동 정신으로 오늘날 우리도 위기에서 벗어나 아시아 공동 번영의 정신과 만국의 평화로운 화해를 이끌어내자”고 외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