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적 가치관 따져 투표에 영향력 행사

[천지일보=손선국 기자] 개신교계가 4월 총선과 12월 대선을 앞두고 후보자들의 정책 평가와 아울러 지역교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기독교공공정책대책위원회(대책위)’를 구성할 방침이다.

대책위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를 비롯해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국가조찬기도회 등이 참여하며, 다음 달 중 구성될 예정이다. 준비위원장은 한기총 대표회장을 역임한 이용규(성남 성결교회) 목사가 맡기로 했다.

이들은 후보자들의 정책이 한국교회 대다수가 생각하는 기독교의 가치관과 부합하는지 따져서 투표에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보인다.

논의될 주요 정책으로는 ▲동성애 차별 금지법 제정 반대 ▲낙태 반대 ▲공공매체 윤리기준 강화 ▲미성년자에 대한 포르노 규제와 유해업소 단속 등이 거론됐다. 이는 모두 기독교 윤리 또는 가치관과 관련된 것들이다.

대책위는 이 같은 정책을 평가해 교인들에게 정보를 주는 동시에 투표 시 행동 요령에 대해서도 기준을 마련한다.

기독교인이라고 무조건 지지하는 것이 아니라 후보자가 기독교적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왔는지, 그동안 자신이 말한 정책을 충실히 이행해 왔는지 등을 보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교인들에게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도 좋지만 개인이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축소시키는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가나안교회 최경모 목사는 “민주사회에서 기독교 단체가 자유롭게 의사 개진을 할 수는 있지만 그것으로 기독교인 전체의 목소리를 내려 하면 안 된다”며 “혹시라도 국민을 위한 공공정책을 기독교쪽으로 끌어 맞춘다는 인상을 주면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