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지난 2008년 새누리당(전 한나라당) 전당대회 때 고승덕 의원실에 현금 300만 원이 든 돈봉투를 돌린 ‘뿔테남’이 당시 박희태 후보 캠프 전략기획팀에서 일하던 K씨라는 박 의장 전 비서 고명진(40) 씨의 진술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이상호 부장검사)는 지난주 고 씨를 비공개 조사하는 과정에서 돈 봉투를 돌린 사람이 K씨라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11일 전해졌다.

K씨는 한나라당 L 전 의원 비서로 일하다 2008년 전대를 앞두고 박 의장 캠프에 합류해 전략기획팀에 있었고, 현재는 유학 중이다.

검찰은 최근 K씨를 전화 조사한 결과 “잘 기억나진 않지만 내가 아니라고는 확신할 수 없다”는 진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K씨는 당시 조정만(51) 정책수석비서관의 책상 아래에 봉투들이 있는 걸 봤고 “내가 옮기기도 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김효재(60) 청와대 정무수석의 지시 여부에 대해선 “잘 기억나지 않는다”는 취지로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그동안 ‘뿔테남’이 고 씨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그를 추궁했다. 고 씨는 “고 의원실에서 돈 봉투를 돌려받긴 했지만 내가 봉투를 돌리지는 않았다”고 진술해 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