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동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연패에서 벗어났던 8게임단이 웅진을 잡아내면서 모처럼 연승을 달렸다.

8게임단은 28일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열린 SK플래닛 프로리그 시즌1 2라운드 4주차 웅진과 경기에서 막판 이제동의 승리에 힘입어 3-2로 이겼다.

시즌 초 큰 기대와 달리 6연패를 당하며 부진했던 8게임단은 지난 3주차에서 CJ를 제압하고 연패 탈출에 성공한 데 이어 이날 경기로 기분 좋은 2연승과 동시에 꼴찌 탈출에 성공하는 기쁨을 누렸다.

지난 CJ에서 8게임단은 승리를 거두긴 했으나 이제동이 최근 3연패의 부진에 빠져 고민을 안고 있었다.

이날 경기에서도 8게임단은 김재훈(프로토스)과 전태양(테란)이 내리 세트를 따내 손쉽게 승리를 거두는 듯 했다. 그러나 박준오(저그)와 염보성(테란)이 웅진의 이재호(테란), 김민철(저그)에게 막혀 승부는 2-2 원점으로 돌아갔고, 8게임단 승부의 모든 운명은 이제동에게 맡겨졌다.

중요한 고비이자 마지막 세트에 나선 이제동은 신재욱(프로토스)을 상대로 이기고 팀에 연승을 안겼다. 특히 이제동은 본진 입구를 드론으로 막는 실수를 범하며 치열한 교전 중에 부대를 일부 보내지 못하는 실수까지 범했으나, 노련함으로 신재욱의 멀티 확장을 막으면서 가까스로 승리를 얻어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