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디가 좋을까” 일자리를 찾는 취업준비생(사진 출처: 천지일보DB)
[천지일보=이솜 기자] 정규직 못 되는 인턴 1순위 어떤 인턴일까?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기업 인사담당자 298명을 대상으로 ‘절대로 정규직으로 전환시키고 싶지 않은 꼴불견 인턴 유형’을 조사한 결과 ‘불평형’이 28.2%로 1위에 올랐다.

인사담당자가 꼴불견 인턴 1위로 ‘불평형’을 꼽은 이유는 “주어진 업무에 성실히 임하기보다는 업무, 회사 등에 대한 불평불만만 한다”며 “성과가 떨어지는 것은 물론 업무 분위기도 흐리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2위는 잦은 지각, 결근 등 ‘근태불량형’으로 21.1%를 차지했다. 지각을 자주한다는 것은 사회생활의 기본 자질을 갖추지 못했다고 판단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 회사에 적응 노력을 하지 않는 ‘부적응형(14.1%)’ ▲ 낯선 일에 대한 시도를 꺼려하는 ‘자신감 부족형(12.8%)’ ▲ 업무 중 딴짓하는 빈도가 많은 ‘게으름형(7.7%)’ ▲ 철없는 학생처럼 행동하는 ‘철딱서니형(6.7%)’ ▲ 상사나 선배의 지시에 잘 따르지 않는 ‘독단형(5.4%)’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꼭 정규직으로 전환시키고 싶은 인턴 유형은 무엇일까? 첫 번째로 꼽은 유형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노력형’으로 35.9%를 차지했다.

이어 ▲스스로 업무를 깨우쳐 나가는 ‘발전형(15.8%)’ ▲일찍 출근하고 부지런히 업무에 임하는 ‘성실형(12.1%)’ ▲회사에 관심과 애정을 보이는 ‘애사심형(11.4%)’ ▲업무에 유용한 기술 등을 보유한 ‘능력자형(6.7%)’ ▲자신 없는 일도 적극 도전하는 ‘열정형(6.4%)’ ▲업무 성과 등이 우수한 ‘업무종결자형(6%)’ ▲ 팀워크 형성을 주도하는 ‘조직융화형(4%)’ 등으로 조사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