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이석현·백원우 의원이 2일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실 비서가 10.26 재보궐선거 당일 선관위 홈페이지를 디도스(DDoS) 공격했다는 경찰의 수사 발표 직후, 경찰청을 방문해 박종준 경찰청 차장을 만나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최구식 의원의 비서가 선관위에 대한 디도스 공격을 감행했다는 경찰의 수사 결과 발표가 나오자 야권이 ‘총공세 모드’에 들어갔다.

민주당 이용섭 대변인은 2일 “공정한 선거관리를 위협하는 공무집행방해를 넘어선 대한민국의 민주적 기본질서를 송두리째 무너뜨리는 묵과할 수 없는 중대범죄 행위”라고 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청와대와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은 한 점의 의혹 없이 사건의 전모를 밝힐 수 있도록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하고 국민 앞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공세의 고삐를 죄었다.

민주당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과 문용식 인터넷소통위원장 등 인터넷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선관위사이버테러진상조사단(백원우 위원장)’을 구성해 사건의 전모를 파헤칠 계획이다.

민주노동당 우위영 대변인도 한나라당을 겨냥했다.

우 대변인은 “한나라당은 ‘꼬리 자르기’ 등 꼼수로 빠져나갈 생각을 하지 말고, 자당의 보좌관이 개입된 불법적 선거방해 행위에 대해 즉시 책임 있게 해명하고 모든 법적, 도의적 책임과 처벌을 감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한나라당의 선거방해가 만약 조직적인 것으로 드러날 경우, 이는 걷잡을 수 없는 파국으로 치달을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새진보통합연대 공동대표인 조승수 의원은 논평을 내고 2일 “이번 사건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나경원 캠프 홍보기획본부장인 최구식 의원과 선대본부장 박진,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를 즉각 소환해서 조사하고 국민에게 진상을 낱낱이 공개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