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행안위 위원들이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10.26 재보궐선거 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 홈페이지가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을 받은 것에 대해 민주당 행정안전위원회(행안위) 위원들이 2일 “헌법기관인 선관위와 당선이 유력한 상대편 후보의 홈페이지에 대해 사이버테러를 감행한 선거방해 공작사건”이라고 비난했다.

이석현·백원우·장세환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당 시절인 3.15 부정선거 사태 이후의 전대미문의 사건”이라며 “이번 사이버테러가 한나라당과 나경원 선거대책위 차원에서 조직적으로 이뤄졌다고 믿는다”고 이같이 주장했다.

앞서 경찰청 사이버대응센터는 선관위 홈페이지를 디도스 공격한 혐의로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의 수행비서인 공모(27) 씨 등 4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에 따르면, 공 씨는 10.26 재보궐선거 전날 고향 후배인 강모(26) 씨에게 선관위 홈페이지 디도스 공격을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경찰 수사와 관련해 “개인의 충정에 의거한 꼬리자르기 식의 수사로 몰아가선 안 되며, 불법선거 방해공작의 기획단계부터 사주와 교사행위를 한나라당의 누가 계획하고 지시했는지 명확히 밝혀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석현 의원은 “과거에 있었던 디도스 공격도 전면적인 재수사를 해야 한다. 조직적인 배후가 있을 것”이라며 “당장 국회에서 국정조사를 해야 하고 국가기관을 무력화시킨 한나라당은 당장 해산해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기자회견 직후 경찰청 사이버대응센터를 방문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섭 대변인은 “한나라당은 가뜩이나 국민의 신뢰를 잃은 마당에 불거진 이번 사건에 대해 당의 사활을 건다는 각오로 철저한 진상규명을 통해 국민의 의구심을 떨쳐내야 한다”고 한나라당을 압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