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돌에 구운 베이글. (제공: SPC 파리바게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다. 2001년 수입액 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었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29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커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파리바게뜨 ‘돌에 구운 베이글’ 출시

파리바게뜨가 독창적인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돌에 구운 베이글’을 판교에 위치한 ‘랩 오브 파리바게뜨’에서 출시했다.

돌에 구운 베이글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는 베이글이 파리바게뜨만의 축적된 제빵 기술과 노하우로 새롭게 해석된 제품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초고온 돌판에서 빠르게 구워내 베이글의 핵심인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베이글 반죽이 끓는 물에 데쳐진 후 화덕에서 구워진 유대인 전통 방식이 파리바게뜨만의 레시피로 재해석돼 맛과 품질을 모두 끌어올렸다. 또한 특허받은 SPC그룹만의 토종효모와 유산균이 조합된 제빵 발효종인 ‘상미종’을 사용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이 더해졌다.

대표 제품은 ▲쫄깃하고 촉촉한 베이글 본연의 맛을 보여주는 ‘돌에 구운 플레인 베이글’ ▲블랙 올리브와 고소한 롤치즈가 들어가 짭조름한 맛이 특징인 ‘돌에 구운 블랙올리브치즈 베이글’ ▲체다, 에멘탈, 그뤼에르 치즈와 캐슈넛이 들어가 고소하고 짭짤한‘돌에 구운 트리플치즈캐슈넛’ ▲양파, 고추, 베이컨칩이 들어가 한국적인 맛을 내는 ‘돌에 구운 어니언 베이글’ ▲시금치와 생바질이 듬뿍 들어가 향긋하고 고급스러운 풍미가 매력적인 ‘돌에 구운 시금치 바질 베이글’ ▲해바라기씨, 호박, 검은깨, 참깨 토핑으로 고소하고 건강하게 즐기는 ‘돌에 구운 씨앗 베이글’ 등으로 구성됐다.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국적인 맛이 더해진 제품 등 이색적인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향긋한 양파와 알싸한 고추장아찌가 들어가 이색적인 맛을 내는 ‘고추장아찌 크림치즈’ ▲베이컨, 양파, 치즈, 올리브, 부추 등이 알차게 들어가 식사 대용으로 제격인 ‘어니언 부추 크림치즈’ ▲바질, 시금치, 토마토와 크림치즈의 상큼한 조화가 돋보이는 ‘토마토 크림치즈’ ▲고소한 곡물에 단짠 솔티드카라멜이 조합돼 반전 매력이 있는 ‘솔티드 카라멜 크림치즈’ ▲체다, 에멘탈, 그뤼에르 치즈와 옥수수가 듬뿍 더해져 달콤하고 고소한 ‘스위트콘 크림치즈’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국내에서 인기를 얻는 베이글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파리바게뜨 고유의 기술력을 적용해 독창적인 베이글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식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mage
크리프시크림도넛, 오는 29일 오후 9시부터 진행되는 ‘11번가 라이브방송 LIVE11(라이브11)’ 이미지. (제공: 롯데GRS)

◆크리스피크림도넛, 핼러윈 도넛 신제품 한정 판매

크리스피크림도넛이 핼러윈의 대표적인 코스튬이 연상되는 이미지를 도넛으로 귀엽게 형상화한 핼러윈 도넛 신제품을 오는 10월 1일부터 한 달간 판매한다.

핼러윈 도넛 신제품은 ▲단호박필링이 가득 충진되고 초콜릿 아이싱이 이용돼 호박 등이 표현된 ‘잭오랜턴’ ▲도넛 안에 스트로베리 필링이 들어가 초콜릿 토핑이 올라갔으며 귀여운 유령이 형상화된 ‘미스터스컬’ ▲부드러운 우유·초콜릿·시노베 브라운 치즈가 활용된 ‘할로윈RIP’ ▲롯데월드와 콜라보로 ‘로티’ 초콜릿이 올라간 ‘할로윈 로티로’ 등 총 4종이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 오후 9시부터 진행하는 11번가 라이브방송 LIVE11(라이브11)을 통해 내달 1일부터 판매 예정인 핼러윈 신제품을 소개하며 신제품을 포함한 방송 한정 세트 등을 판매한다.

LIVE11에선 방송일인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구매 가능한 신제품 프로모션 세트 3종을 선보이며 방송 시청 고객 대상 출연진 게임과 구매 인증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더해 방송 시작 시간인 29일 오후 9시부터 24시간 동안 구매 가능한 ‘할로윈파티 스페셜 더즌(24입)’을 라이브 한정으로 약 34%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특별 기획상품을 준비했으며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한 모든 제품은 제품 출시 전 사전 판매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사용 가능하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월드와의 콜라보로 10월 매주 토요일, 포토 인증 이벤트 참여하면 롯데월드의 매직 아일랜드의 월드캐슬 부근에서 좀비가 선물하는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콘셉트의 제품 기획을 통해 고객들에게 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image
할리스골프 4구 세트. (제공: 할리스)

◆“나만의 제품 찾자”… 할리스 ‘할리스골프’ 제품 출시

할리스가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골프볼과 골프티 세트, 핸들 파우치, 릴타월 등으로 구성된 할리스골프 굿즈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시즌에는 골프 액세서리가 일상화되는 트렌드에 맞춰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골프 아이템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굿즈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한다는 의미가 담긴 ‘LOVE WHAT YOU DO’를 테마로 골프볼과 골프티 세트, 핸들 파우치, 릴타월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할리스골프 시즌2에서 강렬한 컬러로 개성을 드러냈다면 이번 시즌에는 트렌디한 로지 핑크&그레이를 메인 컬러로 할리스 로고와 골프 아이콘이 표현되면서도 젠더리스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또한 골프 외 일상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핸들 파우치, 릴타월이 함께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할리스골프 4구 세트는 고급스러운 로지 핑크, 화이트 컬러의 골프볼 4구와 클래식한 우드 골프티 4개로 구성됐다. 볼 표면에 스포티한 ‘할리스 골프’ 로고와 필드 플래그, 클럽 등 골프를 연상시키는 일러스트가 프린트돼 캐주얼한 느낌이 더해졌다. 골프볼은 국내 대표 골프 브랜드 ‘볼빅’과 협업한 제품으로 하이그로시 3중 나노 컬러 기술이 적용돼 시인성이 뛰어나다. 일관된 스핀력, 강력한 비거리와 부드러운 타구감으로 MZ세대 영골퍼를 포함해 모든 골퍼들의 안정적인 라운딩을 돕는다. 우드 골프티는 숏티, 롱티로 구성돼 필드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할리스골프 4구 세트는 전용 쇼핑백이 함께 제공돼 친구, 연인 또는 나를 위한 특별한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핸들 파우치’는 로지 핑크&그레이의 감성적인 스트라이프 패턴 디자인이 돋보인다. 골프 액세서리를 담는 라운딩용 파우치뿐 아니라 화장품 같은 소지품 등을 담는 데일리 파우치로도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골프공, 클럽 등을 닦기 좋은 ‘할리스골프 릴타월’은 그레이 바탕에 핑크 컬러 자수로 포인트로 ‘LOVE WHAT YOU DO’ 슬로건이 들어가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와이어 릴 고리가 장착돼 가방, 벨트, 치마나 바지 고리에 걸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골프뿐 아니라 등산이나 산책용으로도 용이하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일상 생활과 밀접한 MD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할리스골프 굿즈는 트렌디한 디자인에 일상에서도 활용도 높은 아이템으로 다채롭게 구성해 MZ세대 골퍼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할리스는 MZ세대 골퍼 인구가 늘어나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 10월부터 골프 굿즈를 선보였다. 지난 3월 출시된 ‘골프 시즌 2’ 굿즈는 시즌 1보다 물량을 3배 확대해 출시해 5월에 완판됐으며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추가 생산을 진행한 바 있다.

image
가을 시즌 음료, 룰렛 이벤트 이미지. (제공: 탐앤탐스)

◆탐앤탐스 ‘Autumn Holiday Revolution’ 3종 판매량 전년比 140%↑

탐앤탐스가 지난 9월 5일에 선보인 가을 시즌 음료 ‘Autumn Holiday Revolution’ 3종의 평균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140% 증가했다고 밝혔다.

탐앤탐스는 야심차게 리뉴얼된 가을 시즌 음료와 전략적인 이벤트 진행 및 혜택 제공이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Autumn Holiday Revolution 3종은 ‘녹엽에서 붉은빛으로 점차 물드는 가을의 풍경’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철저한 시장 조사 끝에 MZ세대가 선호하는 비주얼과 트렌디한 맛을 동시에 갖출 수 있었다.

▲그래놀라 그린티 라떼 ▲그래놀라 미숫가루 라떼는 각각 푸른 초목과 익어가는 곡물이 형상화된 색감을 지녔으며 부드러운 포만감을 선사하는 우유크림이 함유됐다. 또한 사탕수수에서 추출된 천연당 코팅이 된 프리미엄 그래놀라(국내산 현미, 아몬드, 해바라기 씨, 호두, 율무, 귀리 등)가 토핑으로 곁들여져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애플 얼그레이 티는 만추가 표현된 사과 과육이 포인트이며 티 블렌딩 유행에 걸맞은 산뜻한 시즌 음료다.

가을 시즌 음료 3종의 프로모션 일환으로 탐앤탐스 전용앱 ‘마이탐’으로 참여하는 9월 룰렛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다. ‘마이탐’으로 음료 1종을 구매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룰렛 기회가 생겨 참여가 간단할 뿐 아니라 터키항공의 유럽 항공권이 경품으로 포함돼 있어 위드 코로나 이후 폭발적으로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가 음료 판매량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정된다.

항공권 외에도 ▲드로마 새턴백 ▲프레즐세트 쿠폰 ▲무료음료 쿠폰 ▲레볼루션 음료 쿠폰 ▲아메리카노 쿠폰 ▲마이탐 스탬프 1개 적립 혜택 등을 경품으로 내건 탐앤탐스 9월 룰렛 이벤트는 오는 10월 5일에 마감된다.

더불어 Autumn Holiday Revolution 3종을 마시면 무료로 제공되는 에코 드링킹자 역시 판매량 증진을 이끈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번에 공개된 에코 드링킹자는 누적 판매량 240만잔을 돌파한 기존 제품에서 기능성과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된 新 버전이다. 470㎖의 넉넉한 용량에 눈금이 표시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립감을 높인 손잡이와 여닫기 좋은 뚜껑은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투명한 겉면에 로고가 각인돼 있어 클래식한 느낌을 자아낸다. 무엇보다도 본래의 용도뿐 아니라 화분,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회용 제품이기 때문에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계절감에 맞는 음료 개발, 호응을 끌어낼 수 있는 이벤트 구상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소비가치를 담으려고 한 의도를 알아봐 주신 것 같다”며 “다가올 할로윈과 겨울에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흥하는 시즌 메뉴 및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