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회 의장으로 화정남초 6학년 강원우 학생

image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6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서부 초등 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 ⓒ천지일보 2022.09.27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6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서부 초등 학생의회 의장단’을 선출했다.

27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선거에는 서부 관내 5명의 학생회장이 입후보했다. 후보들은 시교육청 민주인권교육센터 누리집 학생의회마당을 활용해 온라인 및 현장 연설을 통한 열띤 선거운동을 펼쳤다. 

선거 결과 학생의회 의장으로 화정남초 6학년 강원우 학생, 부의장으로 송정서초 배서현, 산월초 노은솔, 은빛초 문석우 학생이 선출됐다.

서부초등 학생의회 의장단은 “학생의원들의 격려, 지지, 관심을 모아 서부학생의회를 이끌어 가겠다”며 “학생들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서 스스로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성장하는 학생의원들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 정치참여 교육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초등의회는 당연직 의원 97명, 개방형 의원 5명으로 총 102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안건 발굴 및 제안 ▲학생의회 개최 ▲역량강화 연수 등 다양한 학생자치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