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구태 되풀이해”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7국정감사라는 자리를 활용해서 모든 적폐와 나라를 망가뜨린 행위들을 다시 한번 선명하게 정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사전점검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말한 뒤 이번 국정감사를 계기로 (적폐와 나라를 망가뜨린 행위들을) 정리하고 넘어간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국감은 지난 문재인 정권 5년을 총체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마지막 국감이라며 지난 5년을 돌아볼 때 민주주의와 법치주의가 심대하게 위협을 받았다. 외교·안보·경제 어느 하나 불안하지 않은 것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법연구회 같은 특정 세력 출신이 법원을 장악하고 권력형 비리 수사를 막기 위해 (문 정권) 임기 말에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을 강행했다대북 굴종 외교와 동맹 와해 소득주도성장과 성급한 탈원전 정책 태양광을 둘러싼 각종 비리 의혹, 불법 파업, 무인 방송 장악, 임기 말 알박기 인사 등 일일이 나열하기조차 어렵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과거 국정감사 당시 더불어민주당의 행보를 언급하면서 비판에 나섰다. 그는 민주당은 벌써부터 민간인 증인들을 무분별하게 대량 신청하고 자신들 뜻대로 되지 않자 상임위원회를 파행하거나 일방날치기 처리하는 등 구태를 되풀이하고 있다과도한 일반 증인 참고인 신청은 국민의 지탄을 받는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의원들이 증인들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짧게 단 답으로 말하라했으며 지난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일반 증인 중에서 10%는 아무 말도 못 하거나 한마디 단 답만 하고 돌아갔다는 언론보도도 있을 지경이라고 설명했다.

주 원내대표는 일반 증인은 기간 증인과 달리 생업에 종사하거나 기업을 운영하는데 국감으로 인해 업무상 피해를 입어도 보상할 방법이 없다민주당은 을지로위원회를 운영하면서 갑질했다고 말했다.

이어 증인의 대량 신청과 채택이 국회의 갑질은 아닌지 다시 한번 돌아보기 바란다민생이 어려운 가운데 국정감사를 실시하는 만큼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이슈몰이와 정치공세는 근절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