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모바일 앱 내 골프게임 선봬
추첨을 통해 푸빌라 골프 굿즈 증정
SSG닷컴 할인 쿠폰·경품 행사 마련
2030 고객 겨냥 신규브랜드 선보여

image
신세계백화점에서 고객이 골프채를 구매하고 있다. (제공: 신세계백화점)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신세계백화점과 SSG닷컴이 골프의 계절을 맞아 수요 선점에 나선다. 신세계와 SSG닷컴은 다음달 3일까지 ‘2022 하반기 골프 대전’을 열고 신규 브랜드 소개, 모바일 앱 골프 게임, SSG닷컴 할인 행사 등 온·오프라인에 걸쳐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 22일까지 골프장르 실적을 살펴보면 2030 매출이 전년 대비 55.3% 성장해 기존 주 고객층이었던 4050 고객 49.4%보다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여성 고객의 골프장르 내 매출은 전년보다 42.6%까지 성장하는 등 MZ·여성고객이 명실상부 골프장르 내 큰 손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신세계는 신규 브랜드 오프라인 팝업 매장, 온·오프라인 단독 기획 상품, 모바일 이벤트 등 차별화 콘텐츠를 앞세워 MZ·여성 골퍼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먼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에 골프 게임 ‘신세계 골프왕’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며 자체 캐릭터 푸빌라가 스윙하는 비거리에 따라 받는 경품도 다르다.

추첨을 통해 증정되는 경품으로는 골프장르 단일 브랜드 60·100·200·300만원 구매 시 10% 사은행사권(50m), 푸빌라 골프티&볼마커 세트(200m), 푸빌라 골프공&스탬프 세트(300m) 등이 있으며 1인 1회만 응모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단독 상품과 함께 신규 골프웨어 팝업 매장, SSG닷컴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골프대전에 앞서 캘러웨이와 함께 스탠드백과 보스턴백, 러기지백 단독 상품을 기획했다. 여성 고객을 위한 핑크, 남성 고객을 위한 카키색 두 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신예 골프웨어 브랜드의 팝업 매장도 기획,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을 소개한다. 신세계 하남점과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는 2030 세대를 겨냥해 오버핏, 와이드 패턴 등 차별화된 디자인을 앞세워 인기몰이 중인 ‘골든베어’ 팝업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할인쿠폰, 경품 이벤트 등을 앞세워 온라인 수요도 선점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신세계백화점몰 골프 카테고리에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최문열 상무는 “가을 라운딩 시즌을 맞아 골프 시장 내 큰 손으로 자리매김 중인 MZ·여성 골퍼들을 겨냥한 온·오프라인 기획전과 신규 팝업 매장 등을 준비했다”며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수요를 감안해 새로운 브랜드와 단독 상품 발굴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