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윤리위원이었던 유상범 의원이 20일 이준석 전 대표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 “제가 전문가의 판단으로 본다면 그 부분에 대한 어느 정도 입증이 돼 있지 않나”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찰이 이 전 대표를 소환조사한 것과 관련 “보통 경찰이나 검찰에서 사회의 중요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을 불러서 조사할 때 범죄혐의가 입증되지 않을 때는 잘 부르지 않는다”라며 “왜냐하면 부르는 것 자체만으로 사회에서는 범죄혐의가 있는 것으로 인식될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굉장히 치밀하게 조사를 하고 객관적 증거를 분석한 다음에 심도 있는 결정을 한다”고 했다.

유 의원은 “이번 경찰과 같은 경우에는 이 전 대표를 꼭 불러 조사한다는 그 원칙을 세우고 조사를 진행했다는 것 자체는 내부적으로 성상납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확인을 한 거 아닌가”라며 “이 전 대표가 경찰 (추가) 출석을 거부한다, 이런 소문이 들린다. 만일 그렇다면 본인 스스로가 어떤 범죄혐의가 인정될 가능성을 인식했기 때문에 전혀 관계없는 내용을 가지고 지금 이렇게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는 거 아닌가, 이런 생각도 한다”고 했다.

앞서 그가 이 전 대표를 제명해야 한다는 내용의 문자를 정진석 위원장에게 보냈던 사실이 공개된 것에 대해서는 “만일 성상납 의혹이 사실로 확인되고 그래서 기소가 된다면 당원으로서는 당연히 제명될 수 있는 사안 아니겠나. 일반적인 원칙을 얘기한 것”이라면서도 “제가 윤리위원의 신분이기 때문에 자기 속의 마음을 겉으로 드러내는 것 자체가 잘못됐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겸허히 수용을 했다. 그래서 제가 사퇴를 한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힘이 이 전 대표의 ‘양두구육’ 발언 등을 이유로 추가 징계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 윤석열 대통령의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 대표’ 발언도 징계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그 표현은 개인 간의 대화에 불과하다”며 “본인이 당에 혼란을 초래한다는 걸 충분히 인식하고 그 행동을 반복하는 것과 내부 개인 간의 대화는 전혀 차원이 다른 얘기”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