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대구지방기상청 레이더 영상 캡처 화면 (제공: 기상청)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제14호 태풍 ‘난마돌’의 영향으로 대구와 경북 동해안 지역에는 흐리고 비가 내리는 가운데 밤까지 강한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19일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북진하는 태풍의 영향으로 경주, 포항, 영양, 울진에는 오전부터 시간당 5∼10㎜의 비가 내리고 있다.

태풍 최근접 예상 시점은 대구 오전 11시 남동 280㎞, 포항 낮 12시 남동 240㎞, 울릉도 오후 5시 남남동 280㎞로 예측됐다.

태풍의 영향으로 이날 낮까지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산지, 울릉도와 독도에는 시간당 30㎜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됐다. 이 지역 예상 강수량은 30∼80㎜이며, 울릉도와 독도에 비가 많이 내리는 곳에는 100㎜ 이상이 내릴 전망이다. 대구와 그 밖의 경북 내륙 지역에는 5∼4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경주와 포항에는 태풍경보, 대구·울진평지·영덕·영양평지·청송·청도·경산·영천·경북 북동 산지에는 강풍주의보, 울릉도·독도에는 강풍경보, 울진평지·영덕·경북 북동 산지·울릉도·독도에는 호우주의보, 동해 남부 앞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강풍 특보가 발효 중인 곳에는 최대 순간 풍속이 45∼85km/h(15∼23m/s)인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