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천지일보 포항=송해인 기자] 7일 윤석열 대통령이 태풍 ‘힌남노’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포항을 방문한 가운데 이날 오후 현장 방문 마지막 일정으로 포항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실종됐다 사망한 희생자들의 빈소가 있는 포항의료원을 찾아 조문했다. 사진은 빈소를 찾은 윤 대통령의 모습. (독자제공)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문재인 정부 태양광 사업 비리에 대해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국민들의 혈세가 어려운 분들을 위한 복지, 또 그분들을 지원하는 데 쓰여야 하는데 이런 이권 카르텔의 비리에 사용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도 언론을 통해 봤다. 법에 위반되는 부분들은 정상적인 사법 시스템을 통해 처리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국무조정실 정부합동부패예방추진단이 문재인 정부 신재생에너지 지원사업(전력산업기반기금사업) 1차 표본조사 결과, 2267건, 총 2616억원 불법·부당 운용 사례가 적발됐다고 발표한 것에 대한 언급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물가상승, 금리인상 등 경제상황에 대해선 “민생 안정을 위해 고금리를 저금리나 고정금리로 갈아탈 수 있게 하고 만기를 연장해 상환 기간을 늘리고 분기별, 상환 기간별 상환 부담액을 낮추는 조치를 시행하겠다. 경상수지나 외환보유고 등 대외 재무건전성은 아직 국민께서 걱정하실 수준은 아니다. 정부나 기업이 힘을 합쳐 리스크 관리를 해 나갈 것이고 서민들의 민생은 정부가 각별히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어 “경기회복이 우선이냐 또 국민의 실질임금 하락을 가져오는 물가상승을 잡는 게 우선이냐는 논란이 있지만 일단 서민의 실질임금 하락을 가져오는 물가를 먼저 잡는 것이 우선이라고 하는 기조가 일반적”이라면서 “우리 정부도 이번 추석 성수품 주요 항목 20개 정도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대규모 물량 공급으로 가격 안정을 꾀했다. 이런 시장 친화적인 방법으로 물가 잡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지속하는 약자 복지 행보에 대해선 “이미 말씀드렸지만 어떤 정무적인 국면 전환용 인사나 정책은 지양하고 국민 또 서민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런 부분을 차근차근 챙겨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지속 의사를 밝혔다.

윤 대통령은 또 “국면전환용의 인사나 정책을 가급적 지양할 것”이라며 “서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들을 차근차근 챙겨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