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돌볼 수 있는 환경 필요”
“건의 사항 해결책 찾아볼 것”

image
아산시의회가 13일 아산시어린이집 관계자들과 보육현장의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아산시의회) ⓒ천지일보 2022.09.14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희영)가 지난 13일 아산시 민간·가정 어린이집 관계자들과 보육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어린이집 관계자들은 “초저출산 시대에 아이들을 마음 놓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이 되도록 시 차원에서 사회보험료 지원이 절실하다”면서 “신창·둔포지역 등을 중심으로 외국 아동들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들을 잘 돌볼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돼야 한다”고 건의했다.

이에 이기애 부의장과 안정근 복지환경위원장은 “아이들을 안심하고 잘 키울 수 있는 여건을 연합회와 함께 만들어 가겠다”면서 “건의한 사항은 시와 상의해 좋은 방향을 찾아 보겠다”고 답변했다. 

김희영 의장은 간담회를 마치며 “현장의 어린이집 원장님들의 어려운 상황을 공감한다”면서 시 관계자에게 “타 시·군 사례 등 검토를 통해 안이 도출되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image
아산시의회가 13일 아산시어린이집 관계자들과 보육현장의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아산시의회) ⓒ천지일보 2022.09.14

이번 간담회는 김희영 의장을 비롯해 복지환경위원회 소속 안정근 위원장, 박효진 부위원장, 이기애·천철호·김미성·김은아 의원, 관계공무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충남아산시지회 김만승 회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