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작년 11월 국회 정보위 회의장에 나온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지난 2이미 사정 정국으로 들어갔다고 말했다.

3일 정치권에 따르면 박 전 원장은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만약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기소된다면 사정 정국으로 나가는 모양새로 보이지 않는가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어 두 국정원장을 고발해 검찰에서 활발하게 조사하고 있지 않은가라며 순서가 간 거다. 이것은 문재인 전 대통령을 겨냥하고 있고 이제 이 대표, 1야당 대표인 이준석 미운 오리 새끼전 대표는 시작했고. 그다음에는 누구로 갈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박 전 원장은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어떤 임명직 공직을 맡지 않겠다는 입장에 대해 어떻게 보는가라는 질문에는 장 의원은 만시시탄(晩時之歎)’이지만 잘한 건 잘한 것이다. 그렇지만 이게 국민한테 감동을 안 준 것이라며 자기가 당선인 비서실장을 하면서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들을 다 청와대에 심었다. 이래서 권력투쟁이 생겨서 권성동 원내대표하고도 알력 있는데 한번 형님은 영원한 형님입니다?’ 무슨 조폭들 용어나 쓰고 있다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초재선 의원들이 새 비상대책위원회를 주장하는데 어떻게 보는가라는 질문에는 중진들은 항상 타협을 한다. 정치를 살려가는 것이라면서도 ·재선들은 굉장히 개혁혁신적이다. 그러니까 원내대표가 의원총회를 소집해서 초·재선 의원들한테 죽도록 얻어맞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이번에는 윤 대통령께서 초·재선 의원들한테 전화해서 그러는지 윤핵관들한테 잘못 보이면 차기 공천이 어렵다고 생각했는지, 국민의힘 초·재선 의원들은 순한 양이고. 저런 정치가 없었다라면서도 중진들은 비대위 안 된다. 원내대표 새로 뽑자다 그러잖아요. 그러니까 세상이 이상하게 바뀌어 가는 것 같지만 국민의힘만 꼭 망할 길을 천재적으로 찾아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