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획위원장엔 문진석 발탁

image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재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일 새 수석대변인과 특보단장으로 안호영·김윤덕 의원을 임명했다.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이 같은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출신의 안 의원은 전북 완주 진안 무주 장수군이 지역구인 재선 의원으로 당내에서 원내부대표와 제6정책조정위원장, 교육연수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외에도 대변인에는 문재인 정부 시절 대통령비서실 대변인을 지냈던 김의겸 의원과 여자핸드볼 선수 및 감독 출신인 임오경 의원이 추가로 배정됐다.

전북 전주시가 지역구인 김윤덕 의원(재선)은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당시 후보 캠프에서 활동했다. 현재 그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와 전주시 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

전략기획위원장에는 당내 초선 모임 ‘처럼회’ 출신이자 이 대표의 측근 그룹 ‘7인회’의 구성원인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갑)이 발탁됐다. 법률위원장에는 문 의원과 동일한 ‘친명계’에 속하는 김승원(경기 수원갑) 의원과 양부남 전 부산고검장이 공동 임명됐다.

지명직 최고위원 두 명은 미정인 상황이다. 이에 대해 박 대변인은 “광주·전남 출신을 지명하기 위해 추천을 받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선은 당내에서 지속적으로 거론되던 계파 문제를 의식한 모양새다. 김윤덕 문진석 김승원 의원의 경우 친명계로 분류되는 반면 안 의원은 정세균계, 김의겸 의원의 경우 비명계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