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추석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오는 9일부터 본격적인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이에 은행권과 카드사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지출이 커지는 추석 명절 연휴가 다가오면서 소비 전 받을 수 있는 카드사 혜택에 관심이 집중된다. 

신한카드는 오는 12일까지 ‘추석 사은 이벤트’에 응모한 뒤 쇼핑업종에서 일정 금액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5천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KB국민카드는 추석을 맞아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세트 구매 시 상품권 증정’ ‘주요 생활편의 업종 이용 시 무이자할부 제공’ 등 연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카드는 다양한 가맹점에서 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열었고, 하나카드는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과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해외결제 캐시백 이벤트’ ‘소비 목표 달성 후 상품권 증정’ 등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선물 등을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 풍성한 추석 보내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신한카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2일까지 ‘추석 사은 이벤트’에 응모한 뒤 쇼핑업종에서 일정 금액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5천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백화점·할인점·슈퍼마켓 ▲외식업종·배달앱 ▲주유소·LPG가스 등이 해당된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해당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822명을 추첨해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커피 쿠폰 1매를 제공할 방침이다. 

신한플레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한플레이 앱에서 보름달 뒤에 숨어있는 달토끼를 찾으면 마이신한포인트(10포인트)를 비롯해 ▲바디프렌드 팬텀2 브레인(1명) ▲삼성Z플립4(2명) ▲정관장 황진단(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천명)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응모 후, 20일 이상 게임에 참여하면 추첨 경품이 지급된다.

신한플레이 포인트 팡팡을 통해 매일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하면 추가로 2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광고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 2천 포인트가 총 2천명에게 제공된다. 

이외에도 디스커버 커뮤니티에서 ‘추석’과 관련된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글로 1일 1개, 2일 이상 남기면 커뮤니티별 100명을 추첨해 2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image
신한카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신한플레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 2022.09.05

◆KB국민카드 “추석 선물 세트 구매하면 상품권 드려요”

KB국민카드는 추석을 맞아 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세트 구매 시 상품권 증정’ ‘주요 생활편의 업종 이용 시 무이자할부 제공’ ‘호텔 예약 플랫폼 즉시 할인 제공’ 등 연휴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카드로 대형 할인점과 백화점에서 추석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상품권 증정 및 할인, 무이자 할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오는 11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할인 및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고 GS수퍼마켓, 롯데슈퍼에서도 할인 및 최대 100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킴스클럽·메가마트의 경우 이달 말까지 추석 선물 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뿐더러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연말까지 국민카드로 ▲백화점, 대형쇼핑센터 업종 이용 시 2~6개월 ▲항공사, 여행사, 면세점 등 이용 시 2~6개월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석 연휴 해외 여행을 떠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 응모한 뒤 해외 현장결제(오프라인)를 진행하면 이용금액 합산해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및 포인트리 2만∼5만점 등을 증정한다.

image
KB국민카드 이벤트. (KB국민카드 페이스북 캡처) ⓒ천지일보 2022.09.05

◆롯데카드 “선물세트 사고 최대 50만원 상품권 받아가세요”

롯데카드는 다양한 가맹점에서 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일부 행사 상품을 10만~50만원 이상 구매하면 5천~2만 5천원, 1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100만원당 5만원 상품권을 최대 5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귀향길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GS 더프레시 등 편의점·수퍼마켓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서 추석 선물세트 카탈로그 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10% 할인을, 12일까지 GS 더프레시(GS THE FRESH)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구간별로 10%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14일까지는 정관장에서 25만~50만원 이상 결제 시 1~2만원 할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녀의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8일까지 레고, 직수입완구, 행사 완구를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2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디지로카앱에서도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마다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50% 및 5%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해주는 ‘반띵타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를 통해 롯데카드 고객은 5일에는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12일에는 롯데ON·롯데백화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image
롯데카드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가맹점에서 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공: 롯데카드) ⓒ천지일보 2022.09.05
◆하나카드, 추석 선물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

하나카드는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40% 즉시 할인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상은 개인·기업 신용·체크카드 등이다.

먼저 세븐일레븐·미니스톱에선 오는 16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20% 현장할인이, 마트·SSM에선 12일까지 최대 40% 즉시 할인과 상품권이 제공된다. 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점, 이마트몰에선 10일까지 선물세트 사전예약 결제 시 최대 40% 즉시 할인을 진행하며, 구매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신세계상품권도 제공한다. 

농협하나로마트 전점의 경우 9일까지, 홈플러스·홈플러스 익스프레스·홈플러스몰에선 11일까지 선물세트 사전예약 결제 시 최대 40% 즉시 할인을 제공하며, 선물세트 구매 금액대별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연휴 기간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대상으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개인 신용·체크카드 고객이 하이원콘도·팰리스호텔·그랜드호텔 객실을 예매하면 최대 76% 현장할인을 제공한다. 또 부대시설(워터파크·스카이1340밸리) 최대 30% 할인을 본인 및 동반 3인에게 적용한다. 

추석에 귀향을 하지 못하는 자취러를 대상으로도 편의점 이벤트를 내놨다. 개인 신용·체크카드 고객이 CU 전 점포에서 ‘CU 9월 물가안정 기획전’ 행사 상품을 결제하면 3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image
하나카드는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40% 즉시 할인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 2022.09.05
◆우리카드, 해외여행하고 최대 5만원 캐시백 받아가세요

우리카드는 추석을 맞아 ‘해외결제 캐시백 이벤트’ ‘소비 목표 달성 후 상품권 증정’ ‘우리카드-트립닷컴 호텔 7% 즉시할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 및 해외직구를 계획하는 우리 마스터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누적 이용금액만큼 1만~5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400~800달러 결제 시 1만원 ▲800~1200달러 결제 시 2만원 ▲1200~1600달러 결제 시 3만원 ▲1600~2천달러 결제 시 4만원 ▲2천달러 결제 시 5만원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또 오는 30일까지 우리 개인 신용·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7월 이용금액 대비 30만~50만원 추가 이용 달성 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단 버스, 지하철, 하이패스 요금이나 세금 업종, 상품권, 기프트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 구매 (충전) 금액은 이용 내역에 포함되지 않으며, 지난달 목표달성 이벤트에 당첨됐던 고객은 중복 수혜가 불가능하다. 

아울러 우리카드는 연휴 기간 호캉스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30일까지 에어서울에서 국내·국제선 5만·20만원 이상 결제 시 5천·4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마다 진에어 사이트에서 우리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 트릿닷컴의 전용 프로모션 홈페이지에서 호텔을 예약하고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7% 즉시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image
우리카드는 추석을 맞아 ‘해외결제 캐시백 이벤트’ ‘소비 목표 달성 후 상품권 증정’ ‘우리카드-트립닷컴 호텔 7% 즉시할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 2022.09.05
◆삼성카드 “추석 선물 실속있게 구매하고 혜택 받으세요”

삼성카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선물 등을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오는 10일까지, 홈플러스에서는 11일까지 행사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상품권 또는 즉시할인 혜택을 최대 50만원까지 제공한다. 혜택은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명절 연휴 자녀들과 놀이동산을 가는 가족을 대상으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롯데월드 삼성카드’로 종합이용권 구매 시 2인까지 50% 현장할인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직영 기념품샵에서 상품을 구매해도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할인한도 없이 10%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키자니아 서울·부산에서 패키지 등을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삼성카드 2인 패키지(어린이 1명+성인 1명)과 삼성카드 힙색 패키지(어린이 1명+성인 1명+캐릭터 힙색) 등이다. 다만 종일권은 제외되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등을 통한 간편결제건도 해당 혜택에서 제외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추석선물을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mage
삼성카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선물 등을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 페이스북 캡처) ⓒ천지일보 2022.09.05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